수원시 팔달초등학교(교장 이근연)가 24일 교장실에서 교내 인터넷 신문 팔달이루온의「제1기 학부모기자단」출범식을 갖고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

이번 출범식에는 팔달초 이근연 교장, 김주미 교사, 우승진 교사와 학부모기자단이 참석하였으며 위촉장 수여식과 기자증 전달식 그리고 기자단 활동 방향에 대한 논의 등으로 진행됐다.

제1기 학부모기자단은 지난 5월 4일부터 13일까지 학교 홈페이지와 가정통신문을 통해 공개 모집하여, 6학년 김고은 학생의 어머니 김수경 기자 등 최종 5명의 기자가 선발됐다.

선발된 학부모기자단은 경기도, 수원시의 교육정책 소개와 학교 안팎의 교육현장 이야기, 자녀교육 정보 등을 학교 인터넷 신문 ‘팔달이루온’에 게재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학교와 학생 그리고 교사와 학부모를 이어주는 가교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근연 팔달초 교장은 “우리 교육은 교사와 학생 그리고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고 소통할 때 더욱 성장할 수 있다”라고 설명하며, “다양한 취재 활동을 통해 학교와 지역의 생생한 교육 소식을 전하며 교육 참여자로서 역할을 다해주실 학부모기자단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새롭게 편성된 팔달초등학교의 학생기자단과 학부모기자단이 전하는 교육소식은 팔달초 인터넷 신문 팔달이루온(www.paldalcho.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팔달초등학교 학부모 기자단 출범식 기념사진
팔달초등학교 제1기 학부모 기자단 출범식 사진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