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 제1회 중견기업-스타트업 DX 상생라운지 개최

한국산업지능화협회(회장 김도훈)는 산업통상자원부 주최로 5월 20일(금) 코엑스 2층 스타트업 브랜치에서 한국무역협회, 한국중견기업연합회와 함께「2022년도 제1회 중견기업-스타트업 DX 상생라운지」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중견기업-스타트업 DX 상생라운지는 중견기업의 노하우와 디지털 혁신 스타트업의 기술 및 아이디어를 결합하여 중견기업의 디지털 전환(DX) 가속화와 신사업 창출 등을 발굴·지원하는 중견기업-스타트업 DX 상생 플랫폼이다.

상생라운지는 `20년부터 개최되어 올해 3년차를 맞이했으며, 사업재편 및 신사업 진출 등 중견기업의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지원하기 위한 교류와 만남의 장으로 자리매김하였다.

22년 제1회 상생라운지 행사는 ‘유통·물류’를 테마로 명문 장수 중견기업인 코맥스(대표이사 변우석) 김시현 부문장이 스타트업과 협력 가능한 유통물류 DX 이슈발표를 시작으로, ㈜옵티로, ㈜모터헤드, ㈜밸리언트데이터, ㈜더아머베어러, ㈜로지스트, ㈜리수스, ㈜애즈위메이크, ㈜카택스 유통·물류 분야의 디지털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 8개社가 자사의 기술과 솔루션에 대한 IR 피칭이 이어졌다. 또한, 상생라운지에 참석한 다양한 중견기업, 투자기관, 유관기관 등 100여명의 관계자와 함께 중견기업-스타트업의 협업방안에 대해 자유롭게 논의하였다.

산업지능화협회 창업지원단 장희복 단장은 “최근 많은 기업들이 혁신의 원동력을 R&D 부서 또는 내부 인력에서 찾기보다는 조직 외부, 특히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통해 만들어 내고 있다.”고 설명하며 “중견기업들 또한 디지털 기술의 범용화에 따른 급변하는 시장에 최적화된 기술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스타트업과 연대와 협력을 통해 더 큰 가치를 만들어 나가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한편, 22년 중견기업-스타트업 DX 상생라운지는 중견기업 디지털 전환 수요가 있는 ①유통·물류, ②바이오헬스, ③기계·전자(미래차 포함), ④에너지·소재 분야를 주제로 총 4회에 걸쳐 운영되며, 2회차 상생라운지는 행사는 오는 7월 15일(금) 오전 9시 30분 스타트업 브랜치에서 개최된다.

중견기업-스타트업 DX 상생라운지에 참여를 희망하는 중견기업과 스타트업, 투자기관은 한국산업지능화협회 창업지원단 박보경 대리에게 문의하면 된다.

[22년 제1회 중견기업-스타트업 DX 상생라운지 주관기관 및 발표기업]
[22년 제1회 중견기업-스타트업 DX 상생라운지 기념촬영(가운데: 산업부 황수성 산업혁신성장실장)]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