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인 편의 도모 및 소통하는 소방 구현 목적

광주 북부소방서(서장 이동영)는 청사 방문 민원인 및 방문객의 편의를 도모와 생활 속 안전 강화를 위한 청사 안내 홍보시스템을 구축했다고 16일 밝혔다.

청사 안내 홍보시스템은 55인치 화면으로 이뤄진 세로형 키오스크로 민원인의 편의성을 위한 비대면 안내데스크 기능과 생활안전 정보 및 소방시책 홍보 등 대 시민 소통에 사용된다.

이번에 구축한 청사 안내 홍보시스템은 북부소방서 1층 중앙 현관에 설치되었으며, 터치식 스크린을 통해 ▲층별 부서 위치 및 부서별 업무 내용 ▲민원 업무 담당 직원 정보 ▲ 각종 행사 및 교육‧회의 안내▲홍보영상‧포토갤러리 통한 소방활동 및 주요 시책 홍보 ▲생활 속 안전정보 등이 제공된다.

특히, 각종 홍보영상 및 사진을 안내 홍보시스템에 등록하고 신속한 정보 업그레이드를 통해 시민들과 소통하고 주요 시책을 빠르게 제공할 수 있는 또 하나의 미디어 채널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동영 서장은 “코로나19로 비대면 위주로 변화된 새로운 환경 속에 방문객 및 민원인들의 편의 도모를 위해 스마트 청사 안내 홍보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며 “민원인의 편리한 업무 처리와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하는 소방이 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