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6-30 16:35 (목)
청소년 1만명을 행복 코디로 육성하는 청소년행복재단
청소년 1만명을 행복 코디로 육성하는 청소년행복재단
  • 김동호
  • 승인 2022.05.14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용범 사무총장이 직접 청소년 행복 코디네이터를 육성한다!
청년들에게 행복멘토가 되는 생생한 비전을 심어줄 비전으로!

서울 서초구에 있는 청소년행복재단은 어려움에 처한 청소년들에게 보호와 교육, 주거마련 등의 지원사업을 하는 공익단체이다. 현재 청소년행복재단은 위기청소년의 인권보호, 상담치료, 학업지원, 직업교육, 취업안내 등 다양하고도 실제적인 행복 프로그램으로 위기 청소년들이 건강한 대한민국 국민으로 자리매김하도록 토탈라이프코칭 관점에서 행복 멘토링을 진행하고 있다.

위기 청소년들의 아버지로 살아가는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윤용범 사무총장

청소년행복재단은 법무부 부이사관 퇴직자로서, 소년원장 재임시절 700명의 아버지로 널리 알려진 바 있는 윤용범 사무총장이 애국심과 청소년 사랑이라는 가치관에서 창립하여 아주 모범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공익기관이다. 윤용범 사무총장은 청소년행복재단 설립이전에 국민행복 프로그램의 대표기관인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kangsanews.kr)로부터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과정을 밟았고 행코 책임교수로 공식 임명되었다.

독실한 기독교 장로로서 사명감과 소명감으로 청소년행복재단을 운영하고 있는 윤용범 사무총장은 "청소년은 3번 낙담을 한 이후에는 절망을 한다. 절망을 하면 포기하게 되고 죽음을 생각하게 된다. 이러한 위기 청소년들이 자립하도록 경제적 지원만 아니라 긍정심리를 강화시켜줄 필요성을 느낀다. 그래서 앞으로 우리 행복재단이 널리 확산되고 있는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훈련을 청소년들에게 제공하기로 하였다. 앞으로 우리 재단은 국제웰빙전문가협회와 협업으로 청소년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 1만명을 육성하여 이들 스스로 자신의 삶에 열정과 자신감을 갖고 알차게 인생을 살아가도록 멘토링할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이에 대하여 국민행복강사 김용진 교수는 "윤용범 사무총장님은 법무부 공직자들만 아니라 많은 국민에게 존경받는 삶을 살아오신 진실하고 겸손한 분이다. 그러한 윤용범 사무총장님이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85명의 일원으로서 대한민국 국민의 정서적 웰빙과 행복감 상승을 위해 현장에서 이달 25일부터 청소년 행복 코디 인턴 1만명 육성을 시작하게 되어 참 기쁘다. 위드 코로나 사태로 불안감과 자괴감이 심화되는 이 상황에서 대한민국의 차세대 리더들을 행복 코디네이터로 육성하는 일은 아주 보람찬 일이기에, 대한민국의 기업과 기관, 종교단체, 사회복지기관 등에 큰 모범을 보이고 있는 청소년행복재단에 큰 박수를 보낸다"라고 축하메시지를 보냈다.

참고로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 자격은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2013-0880호로 등록된 민간자격으로서 21세기 신직업군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자격증 취득비는 총 12만원이며, 청소년행복재단에서 육성하는 인턴들은 국제웰빙전문가협회와 청소년행복재단의 공동장학혜택으로 진행된다. 이 과정의 자격증 발급기관은 국제웰빙전문가협회이며, 자격교육기관은 재단법인 청소년행복재단이고, 윤용범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가 개설한 소정의 교육과정을 수료해야만 자격증이 발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