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안현준 시민기자 ] 1993년 인터넷 서비스가 최초로 시작된 이후, 1990년대 후반부터 PC와 초고속 인터넷이 보급되기 시작하였고 김대중 대통령 정부의 과감한 초고속 인터넷망 투자로 미국이나 일본보다 앞선 인터넷 문화를 만들게 되었다. 이후 2000년대에 후반에 들어서면서 스마트폰이 대중화 되고, 현재에는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은 사람들은 거의 찾아보기 힘들게되었다. 스마트폰과 PC의 보급은 사람들을 인터넷으로 끌어당기게 되었고, 많은 커뮤니티들이 웹을 기반으로 하여 우후죽순 생겨났다.

하지만 홈페이지 제작을 원하는 사람들의 수는 많지만, 직접 홈페이지를 제작 할 수 없어서 사설 의뢰를 맡기거나 포기하는 경우가 부쩍 늘게 되었다. 이렇게 홈페이지 제작에 어려움을 느끼는 많은 사람들은 안된다고 단념하거나 포기할 수 밖에 없는것인가?

아니다.

'이윰빌더','KBULIDER','아미나'와 같은 빌더를 이용하면 쉽게 홈페이지 제작이 가능하다. 하지만 웹상에는 너무나도 많은 빌더들이 있다. 이런 많은 빌더 중에서 최고라고 정평이 나있는 것은 '배추빌더'이다.

'배추빌더'는 지난 2008년 최초 베타버젼 서비스를 선보인 이래로, 꾸준하게 버젼을 내놓고 있는 홈페이지 제작 빌더이다. 이 빌더는 그누보드 4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네이버나 다음 과 같은 포털형 사이트를 구축하는데 이용된다. 또한 최근 그누보드 4가 가지고 있는 보안점의 취약점 등을 해결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그누보드 5버젼에 맞게 배추빌더 5도 출시되었다. 현재 배추빌더 5는 소셜로그인 기능등을 제공하고 있어, 홈페이지 가입을 SNS를 통해 연동할 수 있도록 하고 있어 각광을 받고 있다.

이외에도 '모바일빌더, 소셜커머스, 애드페이, 애드보드, 구글뉴스연동RSS 등 다양한 플러그인들을 유료로 구매시에 모든 배추빌더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홈페이지를 쉽게 제작하는 빌더인 '배추빌더'를 통해서 홈페이지 제작의 어려움일 사라졌으면 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