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장성군 스마트(검정고시)교실 검정고시 대비반 모집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이덕진)는 장성군내 학교 밖 청소년과 군민을 대상으로 검정고시 대비반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2022년 제2회 초,중,고등학력 검정고시 시험은 8월 초에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4월 9일(토) 2022년 제1회 중,고등학력 검정고시 시험에 응시한 학교 밖 청소년 5명, 장성군민(성인) 1명 총 6명이 전체합격이라는 좋은 결과를 들려주었다. 

2022년 장성군 스마트(검정고시)교실 검정고시 대비반 모집 
2022년 장성군 스마트(검정고시)교실 검정고시 대비반 모집 

본 센터에서는 ‘스마트(검정고시)교실’을 운영하며, 학업을 중단한 후에도 지속적으로 학업을 유지하고 학업 동기를 강화할 수 있도록 도와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학업복귀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검정고시 과목을 대비하는 대비반을 운영하여 참여자들의 성취감 향상 및 자신감 회복을 위한 지원 또한 아낌없이 지원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에서 교재지원 및 인터넷강의, 꿈드림실전모의고사 등 다양한 비대면 방식으로 학교 밖 청소년들을 지원하며 검정고시에 대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수업료는 무료이며, 수업과목은 국어, 수학, 영어, 사회, 과학, 한국사 총 6과목이다. 매주 화요일, 목요일 10시부터 15시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점심과 간식은 무료로 제공 된다. (단, 성인반은 점심 제공되지 않음.) 상시적으로 수업 신청을 받고 있으며 전화 접수 후 센터로 방문하여 사전 면담을 가진 후에 최종적으로 접수를 완료하면 된다.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센터)는 사단법인 두리사랑상담치료연구소(이사장 박종)가 장성군에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의 검정고시지원 및 학업복귀와 자립을 위한 지원 등을 제공하는 기관으로 검정고시 대비반(스마트교실)을 운영 중이다. 또한, 학업중단숙려제를 운영하여 학업 중단 위기에 처한 청소년에게 학교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꿈드림센터로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