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만요양병원에서 6일 '효 큰잔치'를 진행하다!
재)한국프로복싱연맹 회장 이향수 행복 코디네이터!

재단법인 한국프로복싱연맹 이향수 회장은 지난 6일 전남 순천시에 위치한 순천만요양병원에서 아라가수, 농수로가수, 행복 코디네이터 태현가수, 국제웰빙대상 수상자인 이병채코믹팔러마술사와 함께 어버이날 기념으로 병원에 계신 부모님을 대상으로 '효 큰잔치' 행사를 성대하게 하여 주변으로부터 찬사를 받았다.

프로복서로서만 아니라 다양한 사회활동과 국제적인 우물 기증행사 등으로 널리 알려진 이향수 회장은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kangsanews.kr) 협회장 김용진 교수로부터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2013-0880호로 등록된 행복 코디네이터 자격증을 취득한 행복멘토이다. 그는 "앞으로는 주말마다 경로행사를 계속하면서 어르신들께 행복감과 정신건강을 증진시키도록 노력하고자 한다"고 행사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 행사를 유튜브 '조옥성박사tv'를 통해 중계한 조옥성 박사는 "우리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들이 전국 각처에서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자존감을 높여 삶의 의지를 강화하는데 도움될 다양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특히 한국강사총연합회의 수많은 대중강사들이 속속 행복 코디네이터 자격을 취득하면서 전문가 집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들 중에서 대학교수에 준하는 학력이나 경력을 갖춘 리더들은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가 되도록 적극 추천하고자 한다"고 언급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