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북구청소년수련관은 지난 4. 30(토) 주말체험활동으로 광주패밀리랜드 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광주북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패밀리랜드 체험활동 성료
광주북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패밀리랜드 체험활동

광주북구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대상청소년의 수요조사를 통해 가장 높은 수요가 나타난 놀이문화인 광주패밀리랜드 체험활동을 선정하여, 자유이용권을 지급해 즐거운 토요주말체험 시간을 가졌다.

코로나-19 이후 청소년들의 건강안전에 대한 우려로 인하여 지난 2년간 야외체험활동에 제약이 있어서 많은 활동이 제한되었으나, 현재 사회적 격리두기 종료 및 코로나 감염병 등급이 완화되면서 수요가 높은 다양한 야외체험활동 및 캠프 등을 운영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오늘 활동에 참여한 문우초 6학년 김태연 학생은 “지난 2년동안 캠프, 수학여행 등 많은 체험들을 하지 못해서 아쉬웠는데 이번활동을 통해서 즐거운 시간이 되었고, 향후에도 더 다양한 체험들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매우 기대된다” 고 하였다.

광주북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국가사업으로 현재 광주 북구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40명을 대상으로 전액무료로 연중 지속 운영하며 모집대상은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광주 북구 관내 맞벌이가정, 2자녀이상 가정 등의 자녀대상이며 선착순 모집중에 있다. 자세한 사항은 북구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담당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