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ㆍ환경보전협회 "메타버스 어린이 환경보건 학교"로 안전한 비대면 기념행사 운영

제100회 어린이날 기념으로 메타버스 어린이 환경보건학교가 5.2(월) 부터 5. 8(일) 까지 운영이 된다.

환경부에서 주관하고 환경보전협회에서 주최하는 기념행사로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타운에 어린이 환경보건학교를 구축하여 어린이들에게 환경보건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고 퀴즈도 풀며 게임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기획ㆍ제작 되었다.

환경부ㆍ환경보전협회 메타버스 어린이 환경보건 학교 포스터
환경부ㆍ환경보전협회 메타버스 어린이 환경보건 학교 포스터

메타버스 어린이 환경보건 학교 맵은 복도가 있는 메인 공간과, 다목적실, 교실, 체육관 4가지 공간으로 되어 있다. 메인공간에서는 환경보건 관련 기관 및 사업내용 영상 등을 시청할 수 있고, 다목적실에는 홍정기 환경부 차관의 환영사와 환경보건 홍보대사 헤이지니의 축사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메타버스 어린이 환경보건학교 게더타운 맵 디자인
메타버스 어린이 환경보건 학교 게더타운 맵 디자인

교실에는 환경보건 영상 6개가 각각의 모니터에 숨겨저 있고, 헤이지니 위촉식 영상과 환경유해인자송, 캠페인 관련 사진과 영상 등을 볼수 있으며 이벤트에도 응모할수 있다. 체육관에서는 환경보건 미로찾기 OX퀴즈와 복불복 유리다리건너기, 카트게임과 환경유해인자 피하기 게임 등을 즐길수 있고, OX퀴즈를 풀면 이벤트에 응모할수 있다. 위 이벤트에 응모하면 친환경 어린이용품과 환경보건학습만화가 각각 100개씩 제공이 된다.

메타버스 어린이 환경보건학교 게더타운 맵 다목적실
메타버스 어린이 환경보건 학교 게더타운 맵 다목적실

환경보전협회 환경교육지원처장 정보영은 ‘이번 제100회 어린이 날을 맞이하여 환경보건에 대한 아이들의 인식을 바로잡고 행동화할수 있는 방법이 무엇이 있을까 고민을 많이 했고, 메타버스 플랫폼에 최대한 반영되도록 노력했다. 메타버스 공간 안에서 어린이들이 건강을 위해서 행동화할 수 있는 것을 하나라도 얻어갈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메타버스 게더타운 맵 제작을 맡은 메타로 이은영 대표는 ‘제100회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최근 색동어머니회에서 어린이들게 구연동화를 할수 있는 맵 제작을 의뢰하여 진행한바 있는데, 환경부에서 주관하는 메타버스 어린이 환경보건 학교 맵제작까지 하게 되어 의미가 있고 아이들이 그안에서 즐겁게 참여하고 의미있는 시간을 보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메타버스 어린이 환경보건 학교" 맵은 네이버, 다음 등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