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희종회장 인터뷰 도중
(주)엠엠씨피플 유희종 회장 인터뷰

(주)엠엠씨피플 유희종 회장과 함께 요즘 떠오르고 있는 '메타버스'와 'NFT' 에 대해서 인터뷰해 보겠습니다.

그리고, (주)엠엠씨피플에서 곧 출시할 앱(App)플랫폼 '메타나'와 '나야'에 대해서도 말씀 나누어 보겠습니다.

먼저 유희종 회장님이 메타버스와 관련 책을 쓰신다고 들었는데 어떤 책이고 언제 발간되는지 설명을 들어보겠습니다.

네, 청소년을 위한 AI&메타버스 NFT입니다. 청소년교양서적으로 금년 7~8월 발간 예정입니다.

1.유회장님은 IT 개발 기업을 하고 계신데요 '메타버스'에 대해 어떻게 생각 하십니까?

Metaverse는 Meta(초월)Universe(세계)의 합성어로 초월 세계인 가상 세계를 말하는데요. 요즘 전세계적으로 빅테크 기업들과 빅컴퍼니 기업들이 앞 다투어 뛰어들고 있습니다. 향후 거대 시장을 형성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 메타버스 세계에서는 초연결로서 플랫폼 제공자, 크리에이터, 클라이언트 등이 연결되며, 누구나 창작자로서 작품을 만들고 거래에 참여하게 되어 수익을 창출 할 수 있습니다.

2. NFT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대체 불가능한 토큰(代替不可能토큰,대체불가능토큰 non-fungible token, NFT)이라고 하지요! 블록체인에 저장된 데이터 단위로, 고유하면서 상호 교환할 수 없는 토큰을 뜻합니다. NFT는 사진, 비디오, 오디오 및 기타 유형의 디지털 파일 만들 수 있고 저작권과 소유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3. 지금 (주)엠엠씨피플에서 출시 준비중인 "메타나"는 어떤 서비스 인가요?

"메타나"는 메타버스 NFT 아트를 함축하는 뜻으로 만든 브랜드 입니다.

셀럽들의 커뮤니티 NFT 플랫폼으로 메타나를 통하여 자신의 팬들에게 일상을 마케팅하고 NFT를 거래할 수 있습니다.

4.메타나는 경쟁사와 어떤 차별화를 갖습니까?

라이브 업로드, 일반 업로드 시스템을 특장점으로 갖고 있으며, 사진1장과 짧은 메시지, 짧은 영상과 짧은 메시지를 동시에 전송하는 서비스 시스템입니다. 짧고 빠르게 명확한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5."메타나"와 NFT의 어떤 관계를 갖습니까?

"메타나" 플랫폼에는 NFT 마켓까지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 플랫폼에서는 전세계 NFT 거래 사이트인 오픈씨가 연동되어 있어서 자신의 NFT를 거래할 수 있습니다.

6."메타나"를 어떻게 마케팅 할 것입니까?

먼저 국내 셀럽들에게 무료로 플랫폼을 제공하여 성장하고 점차 해외로 진출할 계획입니다.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국내 유명인 단체들과 협약하고 있습니다.

7. "메타나" 플랫폼에서는 셀럽들과 어떻게 수익 공유를 합니까?

셀럽들이 자신의 일상을 커뮤니티 플랫폼에 업로드 하면, 공감 받은 팬들이 NFT를 구매함으로써 플랫폼 수익이 발생하며, 셀럽과 플랫폼 제공자가 수익 공유를 하는 구조입니다.

8."메타나"의 미래 가치는 어떻게 됩니까?

국내에서 시작하여 중앙아시아, 중동, 유럽까지 진출을 계획하고 있으며, 무한대의 자산 가치 상승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9.'나야'는 무슨 뜻입니까?

'NAYA'는 "나"를 뜻하며 'NAYA'앱에서는 누구든지 한류 커뮤니티 채팅앱의 주인공이 될 수 있습니다.

10."나야"는 어떤 서비스입니까?

한류 문화 커뮤니티 채팅 플랫폼이며, 한류문화에 특화된 앱 서비스입니다. K-pop, K-드라마, K-푸드, K-패션, K-스포츠 등입니다.

11.'나야'는 경쟁사와 어떤 차별화를 갖습니까?

사진과 메시지, 영상과 메시지를 동시에 전송 하는 것이며, 휘발성 메시지로 저장시간을 지정하거나 보관할 수 있습니다.

12.'나야'를 어떻게 마케팅 할 것입니까?

'나야'는 중앙아시아 현지 공연을 통해서 현지 TV방송국, 엔터테인먼트 회사들과 협력하며, 나야앱을 다운로드 받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고, 무료로 공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중앙아시아, 중동, 유럽 등에서 한국으로 확장하는 마케팅 로드맵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13.'나야'의 미래 가치는 어떻습니까?

2억명 이상의 유저 다운로드 목표를 갖고 있으며, 이 목표는 앱의 자산 가치를 10조 이상으로 증가시켜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