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거없는 네거티브로 공천시스템 흔들려는 시도 중단해야”

이병노 담양군수 예비후보, 타 후보들 여론선동에 강력 경고

수사기관에 고발조치...“여론조작 말고 정책선거 임해야”

선거는 오직 능력과 공약 비젼으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2022.06.01.(수) 법정공휴일)가 한달여 앞으로 다가왔다.

지방선거를 통해 뽑힌 후보는 임기가 4년 (2022.07.01. ~ 2026.06.30.)이며 이 기간 안에 지역을 살리고 지역의 먹거리를 마련하며 지역에 침체되어 있던 각종 문제들과 현안을 해결해야하는 중대한 책임을 맡은만큼 지역민들의 관심과 정치 참여는 당연한 권리인 것이다.

지역을 이끌고 나가기를 원하는 후보라면 자신만의 공약을 지역민 들에게 알리고 비젼을 제시하며 소외된 곳을 밝혀 지역민들의 마음을 얻기 위해 노력하는게 우선일 것이다.

이런 취지와 다르게 최근 담양군 선거가 혼탁해 지는 양상으로 바뀌어 가고 있다.

그중 더불어민주당 담양군수 경선후보 심사결과와 관련해 최화삼·김정오 예비후보가 사실관계가 확인되지 않은 일부 언론보도 내용을 근거로 후보자격 박탈을 요구하는 어처구니없는 정치공세에 이병노 후보가 근거 없는 여론선동 중단을 촉구하고 나섰다.

[더불어 민주당 담양군수 예비후보 이병노]
                                           [더불어 민주당 담양군수 예비후보 이병노]

이병노 담양군수 후보는 21일 입장문을 내고 최화삼·김정오 후보가 주장한 언론보도에 적극 반박과 함께 근거 없는 여론조작 행태 중단을 촉구했다.

특히, “근거 없는 여론선동과 네거티브로 더불어민주당의 ‘시스템 공천’까지 흔들려는 무책임한 시도”라며 강하게 성토했다.

또, 허위사실 등에 대해 마치 확정된 사실인냥 재유포하는 행태에 대해서는 법적 대응을 포함한 강력 대응에 나설 것임을 경고했다.

앞서 이병노 후보측은 ‘친구 모친상 조의금’을 금품살포로 왜곡하여 고발하고 허위제보 등으로 왜곡보도를 한 것에 대해 거짓제보자와 방송사 관계자를 담양경찰서에 고발조치했다.

또, 여론조사 참여 안내를 여론조작으로 둔갑시킨 왜곡보도에 대해서도 광주지검에 고발했다.

이 후보는 "방송사의 보도는 공직선거법상 매우 중대한 범법행위로 허위제보, 편파보도는 처벌이 매우 무겁다"며 "두 후보가 수사 중인 허위사실 등에 대해 마치 확정된 사실처럼 동조 유포할 경우 역시 중대한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처벌될 수 있음을 강력히 경고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해당 사안은 전남도당의 공관위도 문제를 인지하고 후보자에게 소명을 요구해 충분한 법적 검토를 거쳐 소명을 했고, 공관위도 공정한 절차와 심의를 거쳐 경선후보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심사숙고 끝에 내린 공당의 정당한 심사 결과를 무시하고 더불어민주당이 강조해 온 ‘시스템 공천’을 흔들려는 시도야말로 공당 후보자로서 자격이 없는 행태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근거 없는 네거티브 전략으로 더 이상 선거를 혼탁하게 만들지 말고, 정정당당하게 정책선거로 당원과 군민들의 선택을 받을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20점의 가산점을 받은 이병노 담양군수 예비후보]
                                                  [20점의 가산점을 받은 이병노 담양군수 예비후보]

한편 40년의 풍부한 공직경험과 검증된 행정력을 인정받은 이병노 담양군수 예비후보는 이례적으로 +20점의 정치신인 가산점을 받고 담양군수 후보 적합도 여론조사 부동의 1위를 계속 이어가며 담양군민들 사이에서 일 잘하는 후보로 인정받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