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vN 토일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 차승원-이정은 / 사진제공=tvN ‘우리들의 블루스’ 방송 캡처

[뉴스포털1=양용은 기자] ‘우리들의 블루스’ 차승원이 행복을 찾기 위한 발걸음을 뗐다. 그 뒤에는 든든한 친구 이정은이 있었다.

4월 16일 방송된 tvN 토일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극본 노희경/연출 김규태 김양희 이정묵/기획 스튜디오드래곤/제작 지티스트) 3회에서는 ‘한수와 은희’ 에피소드가 마무리됐다.

현실에 쫓겨 벼랑 끝에 선 최한수(차승원 분)는 20년 만에 만난 친구 정은희(이정은 분)로부터 위로를 받고, 또 살아갈 힘을 얻었다. 영원한 친구로 남게 된 두 사람의 마지막이 눈물과 감동을 선사했다.

3회 시청률은 수도권 기준 평균 9.0%, 최고 11.1%까지 치솟으며, 지상파를 포함한 전 채널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전국 기준 시청률은 평균 7.9%, 최고 9.8%를 기록했다. tvN 타깃인 남녀 2049시청률은 수도권 기준 평균 4.6%, 최고 5.6%, 전국 기준 평균 4.0%, 최고 4.8%를 나타내며, 지상파를 포함한 전 채널 동시간대 1위를 기록했다. (케이블, IPTV, 위성을 통합한 유료플랫폼 기준 / 닐슨코리아 제공)

이날 방송은 최한수와 정은희가 학창시절 수학여행지 목포로 추억 여행을 떠난 모습으로 시작됐다. 고등학교 중퇴 후 생선장수가 된 정은희는 옛 친구를 만나, 까맣게 잊고 있던 청춘의 꿈을 이야기했다.

가수가 되고 싶었던 정은희도, 농구선수가 꿈이었던 최한수도 가난한 집안 장녀, 장남으로 태어나 꿈을 포기할 수밖에 없었다. 두 사람은 과거 돈이 없어 나눠 먹던 솜사탕도 이제 하나씩 먹게 됐다며 미소 지었다.

이런 가운데 최한수는 마냥 웃을 수 없었다. 돈만 찾는 동생들, 친구들이 밉다며 푸념하는 정은희에게 차마 돈을 빌려 달라 말할 수 없었다.

여기에 골프를 하는 게 이제 행복하지 않다는 딸의 연락은 최한수를 더욱 무너뜨렸다. 그렇게 최한수가 홀로 갈등하며 힘겨워하는 사이, 정은희는 제주 친구들로부터 최한수가 돈을 빌리기 위해 거짓말을 했단 것을 알게 됐다.

두 친구의 대화는 실망감, 미안함, 비참함 등이 뒤섞여 보는 이들의 마음을 아프게 했다. 최한수는 모든 것이 거짓은 아니었다며, 추억을 소중히 여긴 그 진심만은 정은희에게 닿길 바랐다. 그러면서 “세상 재밌는 일은 아무것도 없는 너한테. 매일 생선대가리 치고 돈 벌어 동생들 뒤치다꺼리한 너한테. 기껏 하나 남아있는 어린 시절 나에 대한 좋은 추억을 돈 얘기로 망치고 싶지 않았다”라며 솔직하지 못했던 이유를 털어놨다.

정은희는 상처받고 속상했지만, 힘들었을 친구 최한수를 우정으로 감쌌다. “장사꾼이 장사하다 보면 밑질 때도 있는 법. 살면서 밑진 장사 한두 번 하는 거 아니니 신경 쓰지 말고 받아”라며, 최한수에게 돈을 보냈다. 최한수는 그런 친구 정은희가 고마웠다. 받은 돈을 다시 돌려보내며 “살면서 늘 밑지는 장사만 한 너에게 이번만큼은 그러고 싶지 않다”라고 진심을 전했다.

행복하다가도 안 행복해지기도 하는 게 바로 우리의 인생사. ‘우리들의 블루스’는 열심히 살아온 중년의 친구가 청춘의 추억을 떠올리며 위로 받고, 다시 덤덤하게 살아가는 모습을 그려냈다.

최한수는 “지금은 별로지만 곧 또 행복해질 수도 있겠네?”라며, 희망 퇴직을 하고 귀국한 가족들과 여행을 떠났다. 어깨의 짐을 훌훌 털어내고 용기 낸 최한수의 마지막은 뭉클했다. 그의 곁에는 가족이, 그리고 생각만 해도 힘이 되는 친구들이 있었다.

정은희는 추억 속 첫사랑에 마침표를 찍으며, 자신의 일상으로 돌아갔다. 제주 바닷가에서 다시 만날 것을 약속하며, “은희의 영원한 친구 한수”, “나의 영원한 첫사랑 최한수, 안녕”을 말하는 두 친구의 엔딩은 진한 여운을 남겼다.

뜨겁게 마무리된 ‘한수와 은희’ 에피소드에 이어, 4회에서는 한지민, 김우빈이 주인공인 해녀와 선장의 로맨스 ‘영옥과 정준’ 에피소드가 청량한 감성을 선사할 예정이다.

tvN 토일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 4회는 4월 17일 일요일 밤 9시 10분 방송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