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S 2TV 월화드라마 ‘크레이지 러브’ 정수정-김재욱 / 사진제공=‘크레이지 러브’ 방송화면 캡처

[뉴스포털1=양용은 기자] ‘크레이지 러브’의 ‘밥맛 보스’였던 김재욱이 드디어 ‘로맨틱한 보스’가 되는 것일까. 전무후무 ‘한 손 백허그’를 선보인 그의 심쿵한 변화가 설렌다.

KBS 2TV 월화드라마 ‘크레이지 러브’(극본 김보겸, 연출 김정현, 제작 아크미디어) 지난 방송에서는 시청자들의 심장을 저격한 명장면이 탄생했다. 바로 노고진(김재욱)이 위기에 처한 이신아(정수정)를 박력 넘치는 ‘한 손 백허그’로 구원한 서사가 펼쳐졌기 때문. 로맨스의 시작을 암시하는 듯한 고진의 변화는 안방극장에 설렘을 뿌렸다.

상황은 다음과 같았다. 고탑(GOTOP)교육 경쟁사 일품에듀 대표 박양태(임원희)가 고진의 약혼 소식에 약혼녀 신아를 자신의 편으로 포섭하려는 계획을 세웠다. 친자식 같은 고진의 약혼 소식에 가만있을 수 없다며, 축하 선물을 주겠다는 구실로 신아에게 뇌물을 주기 위해 백화점으로 유인했다.

하지만 전혀 예기치 못하게 박양태의 아내 홍여사(윤사봉)가 신아를 내연녀로 오해하는 해프닝이 벌어졌다. 화가 잔뜩 난 그녀가 신아의 머리채를 잡는 등 한바탕 소동이 벌어졌고, 급기야 뺨으로 손이 향하려던 순간, 구세주 고진이 등장했다. 그리고 한 손으로 신아의 허리를 잡아 그 살벌한 손을 피할 수 있게 했다. 여기서 끝이 아니었다. 대신 박양태가 뺨을 맞게 했고, 아내에겐 ‘노차반’의 명성에 걸맞은 망신을 투척했다. 설렘과 동시에, 막힌 속까지 뻥 뚫어주는 속 시원한 장면이었다.

그런데 여기서 피어오르는 의문이 있었다. 고진은 직전까지 신아를 뺑소니범 강민(이시언)의 공범으로 의심했다. 물론 강민은 신아에 대해 모르쇠로 일관했고, 이는 사실인 듯했다. 그렇다면 자신을 위험에 빠트린 범인이라 의심, 가짜 약혼녀 행세도 꾹 참고 예의주시한 그가 신아를 구해준 이유가 궁금해진다.

먼저, 자신에게 살인을 예고한 범인을 잡기 위해 기억 상실을 연기한 것처럼, 이 또한 그가 그리고 있는 천재적 ‘빅 픽처’ 중 하나란 예측이 가능하다. 무엇보다 박양태만 보면 어떻게 골탕을 먹일지, 본능적으로 브레인이 가동되는 고진이기에 그의 타깃이 신아가 아닌 박양태였을 가능성도 있다. 하지만 공개된 예고 영상에서 신아의 일거수일투족에 신경을 쓰는 걸 보니, 고진의 감정에도 반가운 변화가 생긴 듯하다.

제작진은 “전반부에서 범인 찾기를 위한 기억 상실을 연기 중이던 고진이 복수를 위한 가짜 약혼녀 연기 중인 신아를 만나 신경전을 벌였다면, 이제 둘 사이에 조금씩 감정이 생기기 시작한다”고 예고하며, “‘로맨틱 보스’로 거듭날 고진이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시청자들의 심장을 저격할 예정이다. 지켜봐달라”고 전했다.

살인을 예고 받은 개차반 일타 강사와 시한부를 선고받은 그의 슈퍼을 비서가 그리는 달콤 살벌 대환장 크레이지 로맨스 ‘크레이지 러브’는 매주 월, 화 밤 9시 30분 KBS 2TV에서 방송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