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TBC 댄스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다운’ / 사진제공=JTBC 신규 예능 ‘쇼다운’

[뉴스포털1=양용은 기자] 댄스 서바이벌의 새로운 역사를 쓸 ‘쇼다운’이 다시 한번 브레이킹 붐을 예고하며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오는 3월 18일(금) 첫 방송될 JTBC 댄스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다운’(연출 이창우)은 길거리에서 올림픽까지 진출한 월드클래스 대한민국 브레이킹 크루들이 자존심을 걸고 펼치는 뜨겁고 치열한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첫 방송을 앞둔 가운데 주목해서 보면 더욱 재미있을 관전 포인트를 공개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 아드레날린 폭발! 화려한 브레이킹 댄스의 진수

‘쇼다운’은 세계적인 실력을 가지고 있는 최강 크루들이 모여 명승부에 돌입한다. 이미 씬에서 인정받고 존경받는 이들은 클래스가 다른 브레이킹 댄스의 진수를 보여주며 보는 이들의 눈을 사로잡는다.

또한 땀과 노력에서 느껴지는 뜨거운 열정은 시청자들의 마음까지 꽉 동여맬 것이라고. 이에 역대급 퍼포먼스로 짜릿한 쾌감을 선사, 비보이 열풍이 불었던 2000년대에 이어 다시 한번 브레이킹 붐을 예고하고 있다.

◆ 8개 크루의 ‘찐’스토리와 관계성 맛집

리버스크루(조티, 곤조, 너리원, 고블린, 시노비), 갬블러크루(누들, 킬, 러쉬, 네스코, 고그), 퓨전엠씨(플렉스, 레온, 매드맨, 루나틱, 슈퍼플레이어), 소울번즈(루, 니피, 미스타 써클, 스캠프, 프레시 벨라), 진조크루(윙, 옥토퍼스, 소마, 몰드, 카지노), 플로우엑셀(홍텐, 루키, 에프이, 밀하우스, 재즈베어), 이모션크루(포켓, 매드문, 카이코, 스팍, 에드워드 엘릭), 원웨이크루(쇼리포스, 페이머스, 스펙트럼, 스터번, 크미)까지 총 8개 크루가 ‘쇼다운’과 함께 한다.

브레이킹 댄스에 누구보다 진심이며 브레이킹 댄스가 곧 인생인 8개 크루의 리얼한 서사와 각각의 관계성은 또 다른 즐거움을 안길 예정이다.

◆ 매 라운드마다 새로운 미션과 저지들의 심사평

‘쇼다운’은 매 라운드마다 새로운 미션을 통해 개인별, 단체별 브레이킹 퍼포먼스를 만날 수 있어 설렘을 유발한다. 때문에 미션에 돌입한 각 크루들의 진정성 가득한 준비과정과 입이 떡 벌어지는 다채로운 미션 무대가 펼쳐질 것을 예감케 해 벌써부터 심장을 두근거리게 한다.

특히 저지로 출격하는 비보이 출신 박재범, 비보이 월드컵이라고 불리는 ‘Battle of the Year’에서 아시아 최초 우승을 이끈 현역 레전드 비보이 이우성, 힙합 댄스계의 절대강자 제이블랙의 날카로운 심사가 긴장감을 더한다. 이들은 냉정한 평가와 더불어 시청자의 이해를 돕는 친절한 설명으로 몰입을 높일 계획이다.

이처럼 하이클래스 크루들의 넘치는 열정과 그에 맞먹는 짜릿한 명승부, 그리고 그 승부를 판가름 낼 저지들의 매섭고도 정확한 심사 예고로 ‘쇼다운’의 첫 방송이 더욱 기다려지고 있다.

JTBC 댄스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다운’은 오늘 3월 18일(금) 밤 10시 50분에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