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책,‘역사를 바꾼 여성리더십’박언휘 저자/북그루 제공
화제의 책,‘역사를 바꾼 여성리더십’박언휘 저자/북그루 제공

울릉도 출신 기부천사로 널리 알려진 박언휘 대구박언휘종합내과원장이 최근‘역사를 바꾼 여성리더십’신간이 출간됐다. 도서출판 북그루가 출판하는 신간 세계의 ‘역사를 바꾼 여성 리더’는 과거와 현재의 세계 역사를 변화시킨 유명한 여성들의 일생과 리더십을 통해 우리가 배워야 할 여성 리더십을 견지하고 있다.

박언휘 저자는 내과의사로 이미 전국에서 명성이 널리 알려졌다. 의료인으로서의 능력을 높이 평가받아 명의로 이름이 높다. 의료인으로서뿐 아니라 다양한 사회활동, 봉사활동으로도 유명하다.

게다가 울릉도라는 척박한 땅에서 어린 시절을 보내면서 의사가 돼야겠다는 비전과 봉사에 대한 꿈을 키운 의사다. 박 저자는 이번 신간에 대해 “인류 역사에 위대한 발자취를 남긴 사람들로 대부분이 자신의 잠재능력을 개발, 노력한 사람들로 조명을 했다”라고 밝혔다.

이 책의 중심에서 1장에서는 ‘미래를 이끌 여성 리더십’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내용이 담겼고요. 2장에서는 ‘정치로 세상을 바꾼 여성’들이 어떤 강점과 약점을 갖고 있었는지를 보여주고, 3장에서는 ‘사회활동으로 세상을 바꾼 여성’, 4장에서는 ‘예술로 세상을 바꾼 여성’들로 그들의 어떤 부분이 유리한 점과 강점으로 활용됐는지를 보여주고 있다. 마지막으로는 ‘자녀교육으로 세상을 바꾼 여성’을 소개하며 ‘여성 리더십’이라는 실체에 대해 보다 더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였다.

한편, 교보문고·영풍문고·예스24·알라딘 등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판매를 진행 중이며, 오프라인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북그루/15,800원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