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TBC 새 수목드라마 ‘서른, 아홉’ 손예진-전미도-김지현 / 사진제공=JTBC스튜디오
▲ JTBC 새 수목드라마 ‘서른, 아홉’ 손예진-전미도-김지현 / 사진제공=JTBC스튜디오

[뉴스포털1=양용은 기자] 손예진, 전미도, 김지현을 세 친구로 모은 ‘서른, 아홉’의 연출자 김상호 감독이 캐스팅 비하인드를 전했다.

JTBC 새 수목드라마 ‘서른, 아홉’(극본 유영아/ 연출 김상호/ 제작 JTBC스튜디오, 롯데컬처웍스)은 마흔을 코앞에 둔 세 친구의 우정과 사랑, 삶에 대해 깊이 있는 이야기를 다루는 현실 휴먼 로맨스 드라마다.

탄탄한 배우진으로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서른, 아홉’은 그중에서도 세 친구를 연기할 손예진(차미조 역), 전미도(정찬영 역), 김지현(장주희 역)의 케미스트리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히 각자의 삶에서는 커리어 우먼이지만 함께 있을 땐 철부지로 돌아가는 세 여자가 우리네 모습을 비추며 공감을 물씬 자극할 예정이다.

공개된 티저 영상들만 봐도 심상치 않은 재미가 예고되는 가운데 세 배우가 모두를 웃고 울게 할 절친의 모습을 어떻게 완성했을지 궁금해진다. 이에 김상호 감독은 “‘서른, 아홉’은 배우들의 디테일한 연기가 굉장히 좋은 작품”이라고 말했다.

▲ JTBC 새 수목드라마 ‘서른, 아홉’ 손예진 / 사진제공=JTBC스튜디오

먼저 김상호 감독은 “미조는 캐릭터적으로 완벽에 가까운 인물이다. 입양아였지만 유복한 가정에서 충분한 사랑을 받으며 올바르게 자랐고, 외적으로나 내적으로나 아름답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런 완벽한 인물을 표현할 때, 시청자들에게 신뢰감을 주려면 실제 배우가 주는 이미지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그러한 면에서 손예진 배우는 미조와 완벽하게 걸맞은 배우였다. 또 미조가 세 친구의 리더 격인 인물이기 때문에 배우가 주는 안정감도 중요한데 손예진 배우는 모든 면에서 미조 그 자체였다”라며 깊은 신뢰감을 드러냈다.

그런가 하면 정찬영 캐릭터로 완벽한 연기 변신에 나설 전미도의 비하인드 스토리도 주목된다.

김상호 감독은 “세 친구 중 가장 개성이 강한 친구가 찬영이다. 배우와 맞지 않으면 자칫 서로의 매력에 마이너스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신중히 접근해야 했다”라고 말했다. 하지만 이러한 고민은 기우에 불과, “전미도 배우는 캐릭터의 매력을 극대화하는 데에 천재적이다. 철저히 캐릭터를 파고들어 진심을 연기하는 배우”라며 극찬을 쏟아냈다.

그러면서 “그 진심이 찬영을 통해 진정성 있게 전달될 것”이라는 아낌없는 믿음도 표했다.

김상호 감독은 캐스팅 단계에서 가장 고민이 많았던 인물로 장주희 역을 꼽았다. “캐스팅을 고민하던 중 먼저 캐스팅된 손예진, 전미도 배우에게 추천할 배우가 있는지 상의하다가 김지현 배우를 알게 됐다. 때마침 공연 중이라 바로 보러 갔는데 그 뮤지컬을 보고 확신을 갖게 됐다”라며 당시를 떠올렸다.

또 “김지현 배우가 가진 폭발적인 에너지가 주희와 만나면 좋은 시너지로 표현될 것 같았다. 실제로 덕분에 주희는 훨씬 더 매력적인 캐릭터로 표현됐다”라며 기대감을 북돋았다.

마지막으로 김상호 감독은 “‘서른, 아홉’은 찬영이가 시한부가 되면서 삶에 ‘끝’이 있음을 실감하게 되고, ‘끝’을 실감하면서야 비로소 현재의 소중함을 깨닫게 된다. 죽음에 대해 이야기하는 드라마가 아니라 죽음을 실감하면서 비로소 삶에 충실해지는 드라마”라며 기획 의도를 짚어냈다.

덧붙여 “친구의 죽음을 앞두고 현재의 삶을 충실하게 살아가는 세 친구의 모습을 보여주면서 진정한 삶의 의미를 담는 작품이 되고자 한다”라며 바람도 전했다.

이처럼 세 친구의 찬란한 서른아홉 해의 이야기로 가슴 벅찬 감동을 넘어 힐링을 선사할 JTBC 새 수목드라마 ‘서른, 아홉’은 16일 수요일 밤 10시 30분에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