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BS ‘집사부일체’ 육식계의 신예 유용욱 사부와 ‘육채파일체’ 특집 ‘육식’ 편 / 사진=SBS ‘집사부일체’ 방송 화면 캡처

[뉴스포털1=양용은 기자] 6일(일) 저녁 6시 30분 방송된 SBS ‘집사부일체’에서는 바비큐로 대한민국 요식업계를 평정한 ‘육식계의 신예’ 유용욱 사부와의 특별한 하루가 공개됐다.

‘집사부일체’는 식탁 위 끊이지 않는 논쟁거리 중 하나인 ‘육식 VS 채식’을 주제로 한 ‘육채파일체’ 특집을 준비했다. 이날 방송은 그 첫 번째 ‘육식’ 편으로 꾸며졌다.

채소 없이 오로지 고기로만 하루를 살아보는 ‘육식’의 날을 맞은 멤버들은 현재 대한민국에서 제일 핫한 남영동 먹자골목으로 향했다. 그곳에서 멤버들은 상반기 예약 마감은 물론 웬만한 대기업 총수들이 모두 다녀갔다는 바비큐 연구소의 소장 유용욱 사부를 만났다.

사부의 연구소를 방문한 멤버들은 초대형 그릴 안에 있는 역대급 비주얼의 고기를 보며 입을 다물지 못했고, 방송 최초로 제작진의 말까지 막으며 식사를 재촉해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유용욱 사부는 고기를 사랑하는 평범한 직장인에서 바비큐 연구소 소장이 되기까지의 비하인드스토리부터 고기를 사랑하게 된 사연까지 모두 밝혔다.

특히 그는 “고기를 하루에 최대 6끼까지도 먹어봤다”고 고백한 데 이어 고기 때문에 집에 ‘이것’까지 마련했다는 육식 고수의 면모를 드러내 멤버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 SBS ‘집사부일체’ 육식계의 신예 유용욱 사부와 ‘육채파일체’ 특집 ‘육식’ 편 일일 제자로 ‘신흥 먹방돌’ 오마이걸 효정 출연 / 사진제공=SBS

한편, 이날 일일 제자로 ‘신흥 먹방돌’인 오마이걸의 효정이 출연한다. 촬영 현장에서 효정은 고기 때문에 아르바이트까지 했다는 남다른 추억 공개는 물론 “힘들 때 우는 건 삼류, 참는 건 이류, 먹는 건 육류”라는 ‘먹언’을 남기며 육식파다운 면모를 뽐냈다는데. 효정은 일일 제자로서 어떤 활약을 펼칠지 기대를 모은다.

‘육식왕’ 유용욱 사부와 파헤칠 고기의 모든 것은 6일(일) 저녁 6시 30분에 SBS ‘집사부일체’에서 공개됐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