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스코, 한국마사회 힘겹게 제치고 개막 3연승
◎ 보람할렐루야, 미래에셋증권에 0-4 완패
◎ 미래에셋증권은 4-0 승리 2회로 단독선두 부상

[뉴스포털1=장호진기자]첫 발을 내딛은 프로탁구가 시즌 초반 흥미진진한 경기와 독특한 승점제로 순위가 요동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미래에셋증권이 한 경기에서 승점 4점을 챙기며 단숨에 단독선두로 뛰어올랐다.

미래에셋증권은 1일 경기도 수원의 탁구전용경기장 스튜디오T(광교씨름체육관)에서 열린 2022 두나무 한국프로탁구리그(KTTL) 남자 코리아리그 경기에서 미남스타 정영식이 단복식에서 활약한 데 힘입어 매치 스코어 4-0으로 보람할렐루야를 제압했다. 첫 경기에서 4-0 승리(승점 4), 두 번째 경기에서 1-3 패배(승점 1)로 승점 5점을 기록중이었던 미래에셋증권은 승점 4점을 챙기며 삼성생명(2경기 승점 6)을 제치고 선두로 점프했다. 오광헌 감독이 국가대표 전임감독으로 나가면서 서현덕 감독대행이 이끌고 있는 보람은 개막 3연패의 수렁에 빠졌다.

포스코에너지 파죽의 3연승, 보람은 충격의 3연패=사진제공
포스코에너지 파죽의 3연승, 보람은 충격의 3연패=사진제공

두 팀 모두 지면 연패인 까닭에 치열한 승부가 예상됐지만 결과는 미래에셋증권의 압승이었다. 1매치에서 미래에셋증권의 신예 황민하가 보람의 실업1년차 박경태에 2-1(9-11 11-8 11-6)로 역전승을 거뒀고, 2매치에서는 정영식이 김동현을 접전 끝에 2-0(12-10 11-9)으로 꺾었다.

나홀로 선전모드였던 에이스 김동현이 무너지자 보람은 대책이 없었다. 박경태-최인혁 조가 3매치에서 정영식-장성일 조에게 0-2(5-11 5-11)로 맥없이 패했고, 4매치는 코피가 멎지 않은 김동현이 기권(0-11 0-11)하면서 스윕패가 확정됐다.

이어 열린 여자 코리아리그에서는 우승후보 포스코에너지가 돌풍의 팀 한국마사회를 상대로 풀매치 접전을 펼친 끝에 3-2로 승리했다. 포스코는 3연승의 휘파람을 불며 단독선두를 공고히 했고, 최근 종합대회 우승 및 첫 경기 승리로 기세를 올리던 마사회는 숨을 고르게 됐다.

 

승부는 5매치 양하은(포스코) 대 서효원(마사회)의 고참대결로 가려졌다. 앞서 포스코는 전지희는 전지희, 김별님이 단식에서 1점씩을 따내고, 마사회는 신예 이다은이 단복식에서 2점을 챙겼다. 두 고참은 자기 때문에 팀이 첫 패를 당하면 안 된다는 듯이 신중한 플레이를 펼쳤지만 양하은이 노련한 플레이로 세계 최고 수준의 수비수 서효원의 방패를 효과적으로 뚫어냈다. 1게임 3, 2게임 5점으로 서효원의 득점을 묶으며 2-0 완승.

현장관람은 티켓링크에서 온라인 티켓구매가 가능하다. 프로탁구리그는 생활체육TV, BALL TV를 통해서 TV생중계 시청할 수 있으며, 유튜브(KTTL TV, 픽셀캐스트)와 네이버스포츠를 통해서도 전경기 생중계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