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S 2TV 새 월화드라마 ‘꽃 피면 달 생각하고’ 유승호-이혜리-변우석-강미나 캐릭터 포스터 / 사진제공=꽃피면달생각하고문화산업전문회사, 몬스터유니온, 피플스토리컴퍼니

[뉴스포털1=양용은 기자] 배우 유승호, 이혜리가 활약중인 ‘꽃 피면 달 생각하고’가 설 연휴를 맞아 1-12부를 140분에 요약한 ‘꽃 피면 달 생각하고 해설판’으로 ‘꽃달’을 방송했다.

KBS 2TV 월화드라마 ‘꽃 피면 달 생각하고’(연출 황인혁 / 극본 김아록 / 제작 (유)꽃피면달생각하고문화산업전문회사 (주)몬스터유니온 (주)피플스토리컴퍼니)는 역사상 가장 강력한 금주령의 시대, 밀주꾼을 단속하는 원칙주의 감찰과 술을 빚어 인생을 바꿔보려는 밀주꾼 여인의 ‘아술아술’ 추격 로맨스다.

설 연휴가 시작된 지난 1월 31일 오후 12시 05분부터 140분간 방송된 ‘꽃 피면 달 생각하고 해설판’은 1-12부를 요약한 스페셜 방송이다. 기존 시청자들에게는 복습의 시간 새로 유입될 시청자들에게는 입덕의 시간을 선물했다.

12부까지 ‘꽃 피면 달 생각하고’는 감찰 남영(유승호 분)과 밀주꾼 강로서(이혜리 분)을 중심으로 금주령으로 얽히고설킨 다양한 인물들의 사연을 촘촘하게 엮어 선보였다. 특히 13회를 앞둔 시점, 남영과 로서가 10년 전 남영에게 트라우마를 남긴 사고 당시부터 시작된 인연이라는 점이 공개됐다.

또한 남영, 로서와 대립하는 한양 밀주계 큰 손 심헌(문유강 분)의 뒤에 또 다른 뒷배가 도승지 이시흠(최영원 분)이라는 점이 밝혀져 더 쫄깃한 재미를 선사했다.

워낙 남다른 스케일로 이야기를 펼쳐내는 탓에 ‘꽃 피면 달 생각하고’를 다시 보길 기대하는 시청자들이 많았다. ‘꽃 피면 달 생각하고 해설판’은 ‘꽃달’ 1-12부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정리한 스페셜 방송으로 기존 시청자들에게 복습의 시간이 되었다.

또한, 아직 ‘꽃 피면 달 생각하고’에 빠져들지 못한 새로운 시청자들에게는 화려한 영상미와 배우들의 시너지, 힘 있는 이야기 등 ‘꽃달’만의 매력을 어필할 시간이 되었다. ‘꽃 피면 달 생각하고 해설판’은 1월 31일 저녁 7시 네이버 now로도 공개됐다.

‘꽃 피면 달 생각하고’ 제작진 측은 “’꽃 피면 달 생각하고 해설판’을 통해 남은 회차에 밝혀지는 비밀의 힌트들을 얻어갈 수 있다. 또한 본방송에서 사용하지 않은 미공개 장면도 볼 수 있는 기회라며,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꽃 피면 달 생각하고’ 13회, 14회는 2월 8일 화요일 밤 10시부터 연속 방송된다. 온라인 방송 영화 플랫폼 웨이브(wavve)가 투자에 참여한 작품으로 웨이브에서 VOD(다시보기)를 통해 독점 공개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