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정신건강과 행복감 증진에 도움주는 행복 코디네이터 육성!
미술실기지도사 과정과 행복 코디네이터의 융합 프로그램 진행!

행복 코디네이터 미술실기지도사를 육성하고 있는 고선옥 행코 책임교수

고선옥 박사가 대학생들이 겨울방학을 맞아 새 학년에 대한 다양한 활동과 계획을 수립하면서 새롭게 자격증도 취득하며 의미있는 인생설계를 하도록 행복 멘토링을 진행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월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인 고선옥 박사는 "인성과 행복 서비스를 위한 미술실기지도사 과정"을 우석대학교 종합관 5313 강의실에서 진행하였다. 이 교육은 한국강사총연합회 사무총장 고선옥 박사와 우석대학교 아동사회복지학부 3인의 교수가 함께 진행하였다.

고선옥 박사는 학교사업단의 미술실기지도사 과정에 참여한 수강자들 중에서 아동복지학과총동문회 장학활동으로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 자격증까지 취득하도록 하였다. 이로서 이번에 미술실기지도사 과정 수료자들에게는 국제웰빙전문가협회가 21세기 신직업군을 목표로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2013-0880호로 등록한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 자격증이 공식 발급되었다.

미술실기지도사로서 행복 코디네이터 자격을 동시 취득한 대학생들

행복 코디네이터를 4기까지 진행하게 된 고선옥 박사에 의하면, "사람이 살아가는데 가장 필요한 성품과 그 속에서의 관계지향을 위한 다양한 방법의 인성을 이해하고, 사례를 통한 인성과 행복을 길러내는데 필요한 다양한 실기활동을 통하여 아동복지 및 사회복지 현장에서의 클라이언트와 프로그램 진행의 활력을 키우는데 이번에 진행한 특성화 사업 목적 및 필요성이 있다. 이 과정을 통해서 영유아부터 어르신에 이르기까지 어린이집, 방과후 교사, 돌봄 교사에 취업할수도 있다. 또한 다양한 실기전문가로서 사회적 기업, 동아리 활동, 협동조합 등을 통한 청년창업도 가능하다"고 말했다.

전국에서 명강의를 하는 교수로 널리 알려져 있는 고선옥 박사는 한국강사총연합회 대표회장 조옥성 박사 등과 함께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행코기자로서도 활동 중에 있다. 행복멘토가 되고자 하는 비전이 있는 사람은 고선옥 박사의 멘토링을 받으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