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5-20 21:56 (금)
中 하북미술대학, 백희영 작가 객좌교수 임용
中 하북미술대학, 백희영 작가 객좌교수 임용
  • 이창호
  • 승인 2022.01.28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중교류촉진위원회 예술문화위원장 백희영(白暿煐)박사 등이 중국 하북미술대학(총장 진충의 甄忠义) 객좌교수로 지난 17일(현지시간 기준) 임용됐다.

한중교류촉진위원회에 따르면 “중국 하북미술대학 진충의(甄忠义)총장의 인증을 거쳐, 한중문화교류 협력과 중국 하북미술대학에서 초빙하는 객좌교수의 예우와 활동 등을 종합하여 최근 객좌교수 임용을 마쳤다.”밝혔다.

이들은 △하북미술대학의 필요한 관련 학과에서 특강실시 △인재양성에 관한 자문과 전시회 서비스 제공 △양 기관 학술심포지엄 운영 △ 대학의 외국인 교수 특강 등으로 활동하게 된다. 객좌교수 임용장은 지난 28일, 서울 영등포평생학습관 백희영 작가 초대전 전시실에서 하북미술대학 이창호 영예교수(한중교류촉진위원회 위원장)가 총장을 대신해 수여했다.

백희영 교수는 자신만의 독특한 화법으로 이미 한국미술사에서 큰 획을 이룩하여, 2020년에도 신일본 미술원이 주최한 제 26회 마스터즈 대동경전에서 영예의 국제대상을 수상 받는 등 이미 그 실력을 국내를 떠나 해외에서도 인정받은 바 있다.

2021년에는 권위있는 신일본 미술원이 주최한 제 53회 국제공모전(신원전)에서 국제심사원장 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대한민국 환경생태미술제 심사위원을 역임하였고, JIS/GGU 미얀마 대학 객원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한편 백희영 작가는 지난 1월 18일부터 2월 25일까지 주한 중국대사관과 한국미술협회가 주최하고, 주한 중국문화원이 주관하는 한중미술협회 초대전에서 중국의 작가들과 함께 그녀의 작품 여러점이 전시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