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인천대학교
사진 = 인천대학교

인천대학교는 지난 27일 2021년도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재학생 및 재직자) 우수학생 및 우수기업 성과시상식을 진행했다.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재학생)은 학생들에게는 취업 전 한학기동안 실습을 통해 전공관련 직무를 수행하게 함으로써 실무능력을 함양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게는 대졸 신입사원을 채용 후 별도의 연수 과정 없이 바로 현업에서 직무를 수행하도록 함으로써 효율적인 인력 채용 기회가 되도록 하는 사업이다.

산업체 입사 1년 미만의 근로자를 대상으로 기업맞춤형 대학교육과 현장훈련을 통해 학위를 취득하게 하는 사업으로, 2022년 2월 사업 시작 이래로 첫 학위수여자가 배출될 예정이다.

이 날 박종태 총장은 사업에 참여한 재학생 104명, 재직자 12명의 학생 중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재직자)에 참여하여 사업의 목적을 훌륭하게 달성하여 학교의 명예를 드높인 재직자 과정 융합기계공학과(야) 정해빈 학생에게 최우수상을 수여하였고, 도시공학과 구자룡 학생 등 9명에게는 우수상을 수여했다.

인천대학교 IPP사업단 관계자는“매년 성과발표회(성과시상식)을 개최해 우수학생 및 기업을 선발하고, 우수 사례를 토대로 기업-학생간 매칭 효율을 증대해 학생의 실습과 취업률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