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들이 행복상담사 육성!
5천만 국민에게 행복서비스를 안기는 멘토 육성!

국민정신건강증진에 앞장서는 행복상담사 1기 과정 수료생들

옳고바른마음총연합회(구호원 원장)는 국제웰빙전문가협회와 협업으로 지날 12월 3기에 이어 2월 18일~19일에 서울 오륜빌딩에 소재한 무민평생교육원에서 4기 행복상담사를 육성한다고 이정인 사무총장은 밝혔다.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로 활동하고 있는 구호원 원장과 이정인 사무총장은 지금까지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과정과 연계하여 행복상담사 2급 과정을 차근차근 진행해 왔다. 

행복상담사는 위드 코로나 사태로 인해 꼭 필요한 국민정신건강증진과 행복감 상승에 도움이 되는 심리상담요법 전문가를 육성하는 과정이다. 이번 4기에서는 학습비 가운데 상당부분을 장학혜택으로 진행한다. 참고로 지난 3기까지는 교사, 사회복지사, 직장인, 전문경영인, 단체장, 성직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리더들이 참여하여 훈련을 받은 바 있다.

전국적으로 행복상담사와 행복 코디네이터를 육성하는 구호원 행코 책임교수

이 과정을 추진하는 구호원 원장은 "우리가 살아가는 공동체가 코로나로 인해 폐쇄적 상황으로 치닫게 되면서 스스로 고립을 겪게 되고 그로 인해 소통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 따라서 사람답게 살아가기 위한 소통능력의 강화만 아니라 정서적 심리적 부정정서를 해소시키는 행복상담사의 상담기술이 참 중요한 상황이다. 옳고바른마음총연합회는 국내 행복 프로그램의 요람인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협회장 김용진 행복교수의 전폭적인 지원하에 행복상담사를 육성하고 있다. 다함께 잘 사는 세상에 대한 비전이 있는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초청 메시지를 보냈다.

이 과정에 참가하여 훈련받고 행복전문가들과 활기찬 인맥을 맺고자 한다면, 오진림 교육총장이나 이정인 사무총장에게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이 과정을 통해 취득하게 되는 행복상담사는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2012-1253호로, 행복 코디네이터는 2013-0880호로 등록되어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