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5-20 21:56 (금)
행복백신 배포하기 시작한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행복백신 배포하기 시작한 국제웰빙전문가협회
  • 김동호
  • 승인 2022.01.25 19:3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드 코로나 시대를 극복하는데 총력을 기울이는 대한민국 정부!
국민 정신건강과 행복감을 증진하는 행복백신을 무료로 나눈다!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의 신출귀몰한 등장으로 가장 큰 피해를 보는 생명체는 사람이다. 지구촌의 주인장으로서의 모습은 간데없고 고개를 떨구고 의욕을 잃어가는 패잔병이 되고 있기 때문이다. 세계보건기구는 정신장애뿐 아니라 자신의 잠재력을 실현하고 공동체에 유익을 주도록 하는 행위를 정신건강의 범주에서 설명하고 있다. 

인간이 인간으로서의 존엄성과 자유를 누리며 살아가는데 꼭 필요한 정신건강은 기본적인 인권이기에 그것을 최대로 보장하는 취지에서 정신보건법이 제정되었다. 정신보건법의 입장에서 본다면 정신장애인들의 인권을 배려하고 치료 또는 예방하여 사회공동체의 건강한 구성원으로서 삶을 살아가도록 하는 것이 정부의 가장 큰 책임에 해당된다. 그래서 정부가 5년간 2조원을 투입하여 정신건강증진사업을 펼치고 있는 것이다. 과연 돈으로서 황폐해지고 있는 정신건강을 해결될 수 있을까?

위드 코로나 사태에서 정부가 추진하는 웰빙 및 힐링과 관련된 국민행복강사 김용진 행복교수의 견해는 그 방법에서 차이가 있다. 21세기 과학기술사회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의 좁아져 가는 마음을 힐링하고 행복하게 만들어가는 신직업 행복 코디네이터 창시자인 김용진 교수는 "육체건강에서 시작되는 마음건강, 정신건강, 정서건강, 관계건강, 경제건강 등에서 웰빙 솔루션이 가장 중요하다. 그러므로 개인별 주관적 안녕감과 힐링에 도움되는 긍정정서 강화 프로그램이 가장 유효하고도 확실하며 안전한 백신이다. 우리는 그 백신을 만들어야 하고 확산시켜야 한다"고 강조한다.

그에 대한 맞춤 솔루션으로 김용진 교수가 2022년도 1월부터 대한민국 국민에게 무료로 선물하는 빅 이벤트인 '행복백신' 나눔 행사이다. 낙수에 바위구멍이 뚧힌다는 말처럼 삶의 마디에서 행복감을 상승시키는 운동을 퍼트리기 위해 시작하는 실제적인 행복 코디네이터 운동의 한가지 실천 방법이다. 이 백신을 접한 사람 가운데 혹시라도 자신이 갖고 있는 좋은 글이 있다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kangsanews.kr) 홈페이지의 커뮤니티 '행복백신공유' 게시판에 올려주면 협회 행복 코디네이터가 동영상으로 무료제작하여 전국민이 나누어 시청할 수 있다. 더불어 잘 살아가는 것이 가장 좋은 세상을 만드는 지름길이 아닐까? 참고로 '행복백신001'탄은 제주경찰청 간부로 퇴직하고 행복 코디네이터 인천센터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이대성 박사가 제공한 자료이다. 협회는 꾸준히 행복백신을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