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청소년복지시설 가정 밖 청소년들을 위한 외식상품권 지원

한.청.쉼협의회, 사랑밭 전국 가정 밖 청소년들에게 외식상품권 지원

한국청소년쉼터협의회와 실천하는 NGO 함께하는 사랑밭은 1월 21일,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함께하는 사랑밭에서 가정 밖 청소년 외식상품권 후원 전달식을 진행하였다. 

전국 가정 밖 청소년들에게 외식상품권 지원 기념사진
전국 가정 밖 청소년들에게 외식상품권 지원 기념사진

이 날 전달식은 함께하는 사랑밭 임광심 이사, 강준 대리, 김정호 주임과 한국청소년쉼터협의회 김민찬 사무국장, 최지수 간사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함께하는 사랑밭의 외식상품권 후원은 모바일 쿠폰으로 편의점, 프랜차이즈 레스토랑 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이 가능한 외식상품권으로서, 가정 밖 청소년들의 의식주와 일상지원을 통한 욕구 맞춤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사회 내 사회적 관계망을 형성하여 건강한 성장에 기여하고자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한국청소년쉼터협의회는 함께하는 사랑밭 후원 외식상품권을 전국 지역별 청소년복지시설에 배분하여 가정 밖 청소년들에게 지원하였다. 

한국청소년쉼터협의회는 향후 함께하는 사랑밭과 함께 가정 밖 청소년의 자립 및 복지증진을 위한 협력사업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함께하는 사랑밭은 시민들의 참여와 지원을 통해 제도상의 문제로 정부나 기관으로부터 도움을 받지 못하는 이들을 찾아가 그들에게 자립의지를 심어주고, 새로운 삶을 찾아주며 사회의 소외된 이들을 지원함으로써 국민 모두가 주인이 되는 복지사회를 건설하고자 하는 단체이다. 또한 사회공헌, 결연, 화상치료지원, 해외아동결연 등 다양한 국내외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청소년쉼터협의회는 급변하는 사회에서 가정 내 여러 문제로 인해 거리에 나선 청소년들을 발굴하고 보호하며, 자립을 지원하여 건전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전국 청소년쉼터, 청소년자립지원관들의 연합체로서 위기·가정 밖 청소년과 청소년쉼터, 청소년자립지원관에 대한 정책 및 교육연구, 나눔지원, 공모, 대외협력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