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최초 넥타이 메고 원룸이사를 하는 최윤식 대표
조금만 생각을 바꿔라, 그럼 당신이 영업의 주인공이 된다"
찾아라! 당신 주위에 모든 영업 비밀 열쇠가 놓여 있다 !

저자 최윤식 '원투콜처럼 영업하라'
저자 최윤식 '원투콜처럼 영업하라'

작은 용달차 한 대로 일군 가정의 행복 주인공  최윤식 대표

4년전 대전시에서 실시했던 소상공인 컨설팅을 통해 만난 귀한 인연이다.

최근 전화 한통이 와 있었다. 원투콜 원투룸 이사 전문 최윤식 대표의 전화였다.

가끔씩은 생각은 났지만, 살아가는 방법이 달라 자주 연락은 하지 못한 멘토&멘티 사이였다.

최근 『원투콜처럼 영업하라』'코로나 19'로 인해 많이 힘든 자영업자와 영업인을 위한 아주 쉬운 비단주머니 책을 발간한 것이다.

1인 4역의 주인공 최윤식 대표
1인 4역의 주인공 최윤식 대표

아주 의미있는 타이틀 현대차 그룹 기프트카로 인생역전 노하우 대공개 ! 유튜브 [원투콜TV]운영자 가장 쉬운 자영업,영업방법, 영업의 거대한 바다에 그물을 펼쳐 놓아라!라는 타이틀을 서두로 스토리텔링의 이야기를 다룬 경험의 가치가 있는 책자를 발간한 최윤식 대표의 영업노하우와 인생역전을 통한 가족의 행복까지 일석이조의 삶을 살아가는 최윤식 대표의 절절한 영업비결을 털어놓은 책이다.

"그는 이야기를 판다. 이사는 슬쩍 끼워 팔뿐..." "용달차 영업을 통해 치열한 '영업'의 전쟁에서 싸워야만 했던, 적으로만 생각했던 '영업'의 아성을 내 편으로 안으려 노력을 하니'영업'이 쉬워졌다"고

"고객의 입장에서 되돌아 보니 '영업'이 아니라 '나를 알리는 것'이었다"고 말하는 최윤식대표이다.

그의 이력은 현재 1인 가정 이사 전문 '원투콜'대표이며 유튜브 '원투콜TV운영자이다.

SK텔레콤 고객관리 제휴사 큐앤에스 영업관리를 했으며, LG전자 마케팅 대행 모닝엔터컴 영업기획, 오토마을 화물운송사업자 영업관리, 꿈에 그린익스프레스 대표를 역임한 영업관리의 달인이다.

컨설팅으로 만난인연 오랜시간이 흘러도 변함없는 최대표
컨설팅으로 만난인연 오랜시간이 흘러도 변함없는 최대표

최윤식 대표는 현대자동차그룹이 '차가필요한 이웃에게 차를 선물하자'는 아이디어로 기프트카 캠페인을 시작한 초창기에 어려움속에서 다시 일어서도록 돕는 창업지원프로그램을 통해 용달차를 지원받았다.

기프트카는 최윤식 대표의 인생 터닝포인트가 되었다는 사실이다.

영업직이 홀대 받았던 시대가 있었다. 대학교 4학년들의 구직현황에서 영업직은 늘 가장 마지막에 어쩔수 없이 타협하는 직군에 속하기도 했을 정도다.

인사 ㆍ관리 ㆍ총무등 관리,기획파트 보다 현장의 영업직으로 근무하는 것을 꺼려하는 구직자들이 많았던 시대의 이야기이다.

하지만 요즘은 신입직원들의 경우 의무적으로 현장의 고객들과 만날수 있는 영업직 체험을 하는 기업이 늘었다고 한다.

기업경영에서도 그만큼 영업의 가치가 중요해졌다는 반증이다. 창업시장에서 경쟁력의 가치는 절대적이라 할수 있다.

창업의 성패의 바로 미터가 영업력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세월의 흐름속에 O2O(온라인 오프라인)전략과 함께 플랫폼을 잘 활용하는 것 또한 중요하기에 사전에 영업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공부하는 자세가 무엇보다도 필요할것이다.

원투룸 이사전문 센터 원투콜 최윤식 대표는 스타트업에서 단연 영업력 100%를 갖춘 영업형 스타일의 창업자에 속한다'

고객의 관점에서 생각하는 디테일한 행동이 오늘날 최윤식 대표를 영업의 달인 이라는 칭호를 붙여 줄수 있을것이다.

고객의 마음속에 포지셔닝 할수 있도록 감동코드를 만들어 내고 있다는 것이다.

실패 확률이 높은 스타트업에 있어 이 글을 읽고 창업에 필요한 부분을 학습하고자 한다면 반드시 최윤식 대표와의 면담을 한다면 많은 도움이 될것이다.

원투룸 이사 전문업체 '원투콜'
원투룸 이사 전문업체 '원투콜'

최윤식 대표는 "우리는 '나만의 밥그릇 사이즈'를 한 번쯤 파악을 하고 인정을 해야만한다. 세상에는 수많은 좋은 책들이 많다.카네기의 인생철학,포드 창업자의 일대기,일론 머스크의 도전기,알리바마 회장의 사업성공기,손정의 회장 투자방법,애플의 성공공식...,물론 책은 많이 읽을수록 분명 도움은 된다.

"필자는 어떤 책을 읽고 나서,수 많은 내용중에 딱 한 구절만 내 것으로 만들면 성공했다는 사람이다."

"그 한 문장이,한 구절 한구절만 내 것으로 만들면 성공했다는 것이다."라고 강조한다.

"그 한 문장이, 한 구절이 내게 활용되고 내 사업에 적용된다면 비용을 들여서 구입한 그 책 한권의 값어치는 뽑고도 남는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다."

"그렇다. 우리는 그런 유명한 철학가,사업가,정책가,유명인의 책도 좋지만,실질적인 내 밥 그릇에 맞는 책을 찾아 읽는 것도 매우 도움이 된다는 사실이다"

라고 책에 소개 되어 있다.우리의 경쟁상대는 바로 나 자신이다"라고 설명하고 있는 최윤식 대표 어쩌면 자신의 분수에 맞는 사업을 해야 한다는 메세지를 전달한 것이다.

원투콜의 건승을 기원하며..
원투콜의 건승을 기원하며..

"중요한것은 포기하지 않는 것이다. 더딘 것을 염려하지 말고, 멈출 것을 염려하라" "임인년 새해에는 '코로나 19'로 부터 자유로운 세상이 되길 기대한다"고 최윤식 대표의 짧은 한마디 였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