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김동현 인재육성위원장, (중앙)이창호 위원장, (우)백희영 예술문화위원장,
▲(좌)김동현 인재육성위원장, (중앙)이창호 위원장, (우)백희영 예술문화위원장,

 

한중교류촉진위원회(韩中交流促进委员会)는 급변하는 국제환경에 대응해 조직을 보다 구체화하고, ‘한중교류 촉진플랫폼’ 준비를 위해 백희영 한일미술협회 회장, 한중교류촉진위원회의 예술문화위원장, 광명세움작은도서관 김동현 전 관장을 인재육성위원장으로 위촉했다고 11일 밝혔다.

올해 한중수교 30주년 기념을 맞이하여 미래지향적인 한중 양국 관계를 새롭게 모색하고, 이를 계기로 한중이 상호존중, 평화, 상생 정신, 민간 교류 확대와 전략적 협력동반자 관계 구축을 함께 할 것이다.

이에 백희영 한중교류촉진위원회 예술문화위원장은“일본에서 30년 가까이 유학 생활을 경험을 바탕으로 미래를 향한 한중교류, 예술문화 플랫폼을 이끄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포부”를 드러냈다. 또 김동현 한중교류촉진위원회 인재육성위원장은“앞으로 다양한 인재가 세상을 바꾼다”며 "한마음으로 코로나 위기를 딛고, 다시 한번 도약할 수 있도록 ‘한중위’의 최일선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중교류촉진위원회 이창호위원장(시진핑 위대한 중국을 품다. 저자)은 “2022년은 한중문화교류의 해이고 또 한중수교 30주년을 맞이하는 해이다”라며 한중 양국 간의 문화·인적 교류를 전면적으로 회복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