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지표·역점과제·특색교육 등 혁신교육 목표 공유

담양교육지원청은 지난 6일 관내 유‧초‧중‧고 교장, 교(원)감, 행정실장, 업무담당교사 및 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담양교육 설명회’를 개최했다.

영상회의로 진행된 이번 설명회는 ‘모두가 행복한 혁신담양교육’ 실현을 목표로 2022년 담양교육의 교육지표, 역점과제, 특색교육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2022년 담양교육은 교육공동체 실행 연수에서 선정된 5가지 중점가치인 소통·협력, 창의·융합, 자존감, 존중·배려, 공동체를 포함하는 ‘모두가 행복한 혁신담양교육’을 추구하며 50개의 단위과제로 구성됐다.

역점과제는 기초기본학력 책임교육과 마을과 ‘함께’로 이끌어듀오, 광주교대 예비교사 나눔 멘토링 운영과 마을교육공동체를 강화할 예정이다,

특색교육은 가사 문학의 향기 품은 담양人 기르기로 가사문학과 만나기, 맥 이어가기를 통해 담양만의 특색있는 독서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관내 마을학교, 체험처, 마을활동가 등에 대한 정보를 수록한 ‘도란 도란 청죽골’책자 활용 방법에 대한 안내도 이뤄졌다.

고광덕 만덕초교 교장은 “담양교육의 목표를 공유하고 구체적인 실현 방안을 고민하는 시간이었다”면서 “새 학년 집중 준비 기간을 이용해 전 교직원과 공유하고 담양교육 2022가 학교 현장에서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숙 담양교육장은 “행복한 교육이 행복한 사람을 만든다”며 “올해는 학생, 교직원, 학부모 모두가 행복한 한 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담양자치신문 조 복기자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