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성호)는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양주시 청소년 겨울방학 V-나눔스쿨 운영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V-나눔스쿨은 겨울방학을 맞은 관내 중·고등학생 85명을 대상으로 자원봉사의 가치와 의미에 대해 학습하는 등 자원봉사 참여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하며 청소년 자원봉사 기초교육을 비롯한 타일 조각 키트 만들기 활동으로 1인당 2개를 제작해 총 170여개의 완성품은 사회복지센터와 시설에 전달될 예정이다.

참가 학생들에게는 총 2시간의 봉사활동 시간이 인정되며 청소년들이 지속적인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관리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오는 11일까지 1365 자원봉사 포털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시 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이번 겨울방학 V-나눔스쿨에 청소년들이 많은 관심과 참여를 통해 나눔은 순환되는 것이며 이 과정을 통해 나눔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청소년들이 이번 활동을 계기로 자원봉사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봉사활동에 참여해 건강한 방학을 보낼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계속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