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업인 소득증대에 앞장 공로

전남도의회 박종원 의원(더불어민주당, 담양1)이 지난 12월 29일 수협중앙회장 감사패를 받았다.

이번 감사패는 제11대 전라남도의회 농수산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어업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입법활동과 지역현안 대책 마련을 위한 다양한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인정받아 수여했다. 

박종원 의원은 「전라남도 농수산물 전자상거래 활성화 지원 조례」, 「전라남도 농어민 공익수당 지급 조례」 등의 제·개정을 통한 농어민의 소득증대 등에 큰 역할을 해오고 있다.

특히, 제341회 도정질의를 통해 전남형 농어민 공익수당 지급과 관련. 지역에 살고 있는 농어업인의 확대를 위해 제외대상 등을 재검토해야 한다고 지적하며 관련 조례를 개정하는 등 농어민 공익수당 대상 확대에도 앞장섰다.

이외에도 박 의원은 집행부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내수면 어업인의 소득증대와 직접 연계될 수 있는 양식 연구 확대 방안을 모색해왔다. 지난해부터 가격이 급등하고 있는 천일염 가격 안정 대책 마련을 주문하는 등 평소 현장을 직접 찾아다니며 지역민들의 애로사항 해결을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날 감사패를 수상한 박종원 의원은 “전남도 수산업 발전을 위해 더욱 매진해달라는 뜻으로 알고, 앞으로도 어업인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정책 지원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유상민 전문기자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