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더불어함께새희망, 부천 ‘새희망 지역아동센터’ 개소식 ”

(사)더불어함께새희망은 지난 30일, 부천 관내 교육 취약계층 아동들의 교욱권을 보장하기 위해 ‘부천 새희망 지역아동센터’ 개소식을 갖고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개소식에는 (사)더불어함께새희망 문진환 이사장과 김정해 상임이사, 부천 새희망 지역아동센터 센터장 등 각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첫 발을 내딛는 ‘부천 새희망 지역아동센터’의 힘찬 출발을 축하했다.

이날 개소한 ‘부천 새희망 지역아동센터’는 맞벌이, 한부모, 조부모, 다문화가정 등 지역 내 방과 후 돌봄을 필요로 하는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학습지원, 일상생활 지도, 학교 적응력 강화, 문화체험 활동 등을 제공한다.

개소식에 참석한 (사)더불어함께새희망 문진환 이사장은 ‘방과 후 마땅히 시간을 보낼 장소가 없는 많은 아동들에게 보호, 교육, 문화, 복지 및 지역사회 연계프로그램 운영으로 아이들이 안전한 보호를 받으며 꿈을 키워 나가는 보금자리 역할을 하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사단법인 더불어함께새희망은 국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희귀난치병, 장애아동들의 의료비지원, 저소득가정 아동들의 교육 및 체험활동, 소외계층 식품 및 물품지원, 생계비 지원, 빈곤가구 집수리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국내 나눔을 실천하는 국내구호 NGO단체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