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1-20 20:53 (목)
국제웰빙전문가협회 시무식, 국민행복감 증진 총력 결의
국제웰빙전문가협회 시무식, 국민행복감 증진 총력 결의
  • 김동호
  • 승인 2022.01.03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3일 오전에 신년 시무식을 온라인으로 개최하다!
정신건강증진과 행복감 상승의 전략을 심화 확산키로!

위드 코로나 시대에 국민행복감 및 국민정신건강증진과 관련하여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kangsanews.kr)는 새해 온라인 시무식을 개최하였다. 줌으로 진행된 이날 시무식에는 협회장 김용진 행복교수와 사무총장 김동호 행코 책임교수를 비롯하여 협회 임원 및 한남대학교 기성회장 출신인 황종연 이사 등이 참여하였다.

시무식 스팟 특강에서 협회장 김용진 행복교수는 2022년도에도 여전히 코로나 19 변이 바이러스가 다양한 형태로 변이의 곡선을 벌이면서 국민 삶의 질을 상당부분 떨어뜨릴 것으로 예견하고, 위기의 대한민국 국민 개개인의 희망과 비전을 강화하는 힐링과 웰빙 그리고 행복 프로그램의 몇가지 사례를 제시하였다. 또한 이와 더불어 더 실제적이고 역동적인 대안 계발 및 행복 코디네이터 정신 확산에 국제웰빙전문가협회 구성원 모두가 적극 동참할 것을 강조했다. 이러한 협회장의 철학에 따라 협회 관계자들과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들 등은 각기 다양한 활동에 나설 전망이다.

협회가 시무식과 함께 결정한 핵심 사안은 다음과 같다.

첫째, 행코 책임교수 진입 과정의 다변화이다. 이와 관련하여 협회는 2022년도에 기존의 행코 책임교수 진입과 연계하여 석사 학위자 이하의 경우에는 행코 전임강사 과정 진입을 허락하기로 결정했다. 행복 코디네이터 전임강사 진입비는 총 106만원이며, 이 비용에는 행복지도사, 행복교육사, 행복상담사, 행복 코디네이터 각 인턴 자격과정과 행복 코디네이터 준전문가 자격증 취득비 총 86만원과 행복 코디네이터 전임강사로 훈련받는 비용이 모두 포함되어 있다. 단 행복 코디네이터 전임강사는 행복자격증 과정을 운영할 대리점권한이 없으며, 단지 협회로부터 정신건강증진 행복 코디네이터 전임강사 위촉장을 받아 대내외적으로 행복 코디네이터 명칭을 활용하며 행복전문가로 활동하게 된다. 그러나 행코 전임강사 중에서 상당한 영향력과 실적을 나타낸 유능한 행코 전임강사는 책임교수 1인 이상의 추천을 받아 추후 행코 책임교수로 특별 진입할 수 있으며 이 경우에 추가 비용은 부담해야 한다.

국제웰빙대상 2022-01호 수상자로 선정된 이정현 협회장
국제웰빙대상 2022-01호 수상자로 선정된 이정현 협회장
국제웰빙대상 2022-02호 수상자로 선정된 최정규 위원

둘째, 2022년도 새해에 국제웰빙대상 수상자를 선정하였다. 이날 2022-01호에 이정현 협회장(전라남도 옥외광고협회장, 아름다운동행봉사단 단장), 2022-02호에 최정규 위원(여수시미래발전위원회 의료혁신위원, 여수일보 시민기자 등)이 국제웰빙대상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이들은 모두 한국강사총연합회 대표회장인 조옥성 박사가 추천하였으며 지역사회에서 행복감 증진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가장 크게 인정받았다.

셋째, 행코기자단 교육과정에 책임교수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결의하였다. 한국시민기자협회와 저널리스트대학이 협업하여 2월 5일부터 6일까지 한국저널리스트대학 교육원에서 진행하는 기자교육에서 총 비용 35만원으로 기자 자격을 추가 취득하고, 행코 책임교수들이 행복뉴스를 통해 행복감을 확산하는 행복 파파게노 운동을 적극 펼쳐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는데 합법적 자격을 갖춘 언론인으로서도 적극 기여하도록 하겠다는 취지이다. 행코 책임교수들의 기자교육 신청은 한국시민기자협회 저널리스트대학 교육원(T.1666-2546)으로 직접하면 된다.

넷째, 협회 산하기관장을 모두 재신임하였다. 협회 사무총장에는 2000년부터 협회 일을 맡아 온 김동호 책임교수를 그대로 유임하였다. 또한 2021년에 임명하였던 산하기관장들도 모두 유임하여 업무방향의 통일성을 지향하기로 하였다. 그리고 재신임받은 기관장에게 산하기관 정책 수립 및 추진과 임원 임명 및 조직활성화에 대한 전권을 맡기기로 결정하였다. 따라서 이들 산하기관장은 각 임원 모두를 2021년도 전례대로 행코 책임교수 자격을 갖춘 인재 중에서 적임자에게 맡기게 된다. 이번에 재신임 받아 유임된 산하기관장은 다음과 같다. 행복코디네이터총연합회(행코총) 대표회장 김동호 책임교수, 대한상공협의회(대상협) 대표회장 박재완 책임교수, 한국강사총연합회(한강총) 대표회장 조옥성 박사, 한국강사문인협회(한강문) 대표회장 국민대 범대진 박사, 통일한국행복교육원(통행교) 원장 조민희 박사 등이다.

국민행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국제웰빙전문가협회는 기존의 인재들만 아니라 힐링, 웰빙, 행복과 관련하여 다양한 경륜과 실력과 인성을 갖춘 인재들을 적극 영입하고 이들을 행코 책임교수 또는 행코 전임강사로 훈련시켜 배출하여, 위드 코로나 사태로 짙어져 가는 부정심리를 비롯한 정신병증 신경증적 증상들로 핍폐화되는 국민의 정신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 등에 기여하는 토탈라이프코칭 전문강사로 활동하도록 다양한 방식의 접근을 진행하고 있다. 21세기 신직업인 행복 코디네이터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협회로 문의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