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백석읍(읍장 고윤구)은 지난 29일 백석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길영)에서 관내 저소득 계층을 위해 써달라며 이웃돕기 성금 1084천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백석읍 지역사회봉사체(위원장:김길영)는 28일 불우이웃돕기성금 108만원과 백석고등학교 동아리 '쉐프가 만들었어요'가 준비한 반찬을 연말을 맞아 전달했다.   사진제공//백석읍 행정복지센터
백석읍 지역사회봉사체(위원장:김길영)는 28일 불우이웃돕기성금 108만원과 백석고등학교 동아리
'쉐프가 만들었어요'가 준비한 반찬을 연말을 맞아 전달했다.  사진제공//백석읍 행정복지센터

기부받은 성금은 지난 7월 백석읍 마을복지계획 희망파라솔사업을 통해 마련된 수익금으로,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소외이웃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이날 기부식에 이어 마을복지계획 사업인미래의 쉐프가 만들었어요를 진행, 협의체 위원들은 백석고등학교 학생들이 만든 어묵볶음, 진미채, 제육볶음 등의 반찬을 저소득 가정에 직접 전달했다.

김길영 공동위원장은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더욱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백석읍 주민들에게 미약하나마 따뜻한 마음이 전해졌으면 한다고 전했다.

윤구 백석읍장은저소득층이 더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기부해준 성금이 취약계층에게 골고루 전달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