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웰빙전문가협회, 행코 책임교수 12인
2022년도 각 지역 정신건강증진 전문가로 육성

김용진 교수
김용진 교수

코로나 변이바이러스의 확산 추세가 심각하다. 전 세계가 꽁꽁 얼어 붙고 있고 심리적 불안감과 정신병리현상은 극대화 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국민행복 프로그램의 대표적인 NGO인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kangsanews.kr)는 26일 저녁 9시부터 10시까지 12월 2회차로 온라인 줌을 통해 정신건강증진 전문강사로서의 역량을 강화하는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행복 코디네이터 프로그램 창시자 김용진 행복교수가 직접 진행하는 역량강화 워크숍에서는 '2022년도에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로서 지역사회와 함께 위드 코로나 사태를 극복하는데 어떠한 지위로 참여해야 하는가?'와 '정부의 국민정신건강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을 어떻게 협업할 수 있는가?', 그리고 '향후 행복 코디네이터가 신직업군에 들어갈 때 보수교육을 진행하는 광역시도별 책임자 선정 절차' 등에 대한 로드맵을 공유하였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국내 최초로 육성하는 대학교 교수급의 학력과 실력을 갖춘 정신건강증진 전문강사인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들의 자존감과 비전도 크게 향상되었다"고 공군대령 출신으로서 생명존중운동을 전국적으로 벌이고 있는 한국자살예방교육협회 협회장 한상황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는 언급하였다.

연세대학교에서 개최된 국제웰빙전문가협회 교수워크숍(사진자료)

2021-12-2차 워크숍에는 84명의 일반 책임교수중에서 1차 컷오프를 거친 40명 중에서 12명이 참석하였다. 조교수 후보자의 자격으로 참석한 행코 책임교수들은 김남숙 책임교수(아동학대예방교육 전라지부장), 김주현 책임교수(주현농장 대표 농촌체험휴양마을 운영위원장), 박서윤 책임교수(국악예술공연단 단장), 임주완 책임교수(제화 노장사상연구소 소장), 이상덕 책임교수(행복 코디네이터 순천센터장), 고선옥 책임교수(선음률놀이교육연구원 원장), 이대성 책임교수(사단법인 모두함께하는 세상 본부장), 이종덕 책임교수(아주대 글로벌미래교육원 교수), 권숙예 책임교수(두손요양보호사교육원 원장), 오순금 책임교수(제주아라강연센터 센터장), 한상황 책임교수(한국자살예방교육협회 협회장), 정서임 책임교수(KBS공채 탤런트 9기, 가수) 등이다.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워크숍 

이들은 앞으로 각자 자신의 지역에서 행복 코디네이터 센터장으로 활동하며 자치단체와 보건소 등과 긴밀히 협업하며 시민정신건강증진과 토탈라이프코칭의 행복멘토로 활동하게 된다. 이미 이상덕 책임교수는 협회의인준을 받고 순천지역과 함께 하는 '행복 코디네이터 순천센터 센터장'으로 공식 활동을 시작했다.

한편 국제웰빙전문가협회는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온라인 워크숍을 매달 2회에 걸쳐 줌으로 진행한다. "이 워크숍에는 협회가 협동심과 인성 및 실무 능력을 주목하고 1차 선별한 책임교수들(행코 조교수 후보자)에게만 초청장이 전달되고, 온라인 참석 여부는 책임교수 본인의 자유이지만, 출석 자료는 인사고과 자료의 한 가지로 삼는다"고 협회 김동호 사무총장은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