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산대학교에서 후학을 가르치는 박재영 교수
2021년도 자랑스러운 기업인으로 국제웰빙대상 수상!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kangsanews.kr)는 2012년도에 서울대학교에서 국제웰빙대상을 수여한 이후 국민행복감 증진에 기여한 지성인들을 추천받아 매년 10명 내외의 인사들에게 국제웰빙대상을 수여해 왔다. 국제웰빙대상 수상자들 중에는 대통령상이나 국무총리 또는 장관상 등을 수상한 자들이 제법 많을 정도로 국내 NGO가 수여하는 가장 명예로운 상으로 지성인들로부터 인지도가 높은 상이다.

2021년도에도 국제웰빙전문가협회는 2021년도 위드 코로나 시대에 국민행복감 증진을 위해 큰 공로가 있는 인사들을 추천받아 심사를 거쳐 17명에게 국제웰빙대상을 수여했다. 이와 연계하여 "지난 20일 심사를 통해 대경전자주식회사 박재영 대표이사에게 국제웰빙대상 2021-18호를 특별 수여하기로 결정했다"고 김동호 사무총장은 소개했다.

박재영 대표이사는 2001년도에 컴퓨터IT업체로 출범하여 2004년 자본금 1억5천만원으로 법인을 설립하고, 동년에 정보통신공사업체 면허를 대구광역시로부터 교부받았다. 그리고 2007년에 삼성전자 정부조달업체로 지정받았고, 2008년에 자본금 3억원으로 증자하였다. 이 회사는 설립시부터 컴퓨터 네트워크 및 소프트웨어 개발업체로서 지역 교육기관 및 관공서 기관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개발에 참여하였다. 그동안 경북대학교, 방송공사, 한국통신, 초중고등학교, 경찰서 등 다수의 기관에서 IT제품을 납품 및 설치하였다.  

소방시험 현장에서 소방공무원들과 함께 시스템을 점검중인 박재영 대표

또한 박재영 대표이사에 대하여 심사위원장 김용진 행복교수는 다음과 같이 극찬하고 있다.  

"우리 협회가 박재영 대표이사를 만나게 된 것은 또 하나의 기쁨이라고 생각한다. 박재영 대표이사는 기업경영인으로서만 아니라 호산대학교에서 후학들에게 따스한 인성과 더불어 정보통신공사와 관련한 실무지식을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해야 하는가를 통해 큰 감동을 안겨주는 교수로서도 폭넓게 활동하고 있는 신지식인이다. 박재영 대표이사는 정보통야와 IT산업 발전에 정진하면서도 또한 시민들의 행복감 상승을 위해 기타 교실과 같은 다양한 방법으로 봉사하고 있는 행복 코디네이터이기에 국제웰빙대상 수상자로 결정되었다."

국제웰빙대상의 심사위원은 대한상공협의회 대표회장(박재완 책임교수), 한국강사문인협회 대표회장(국민대 범대진 박사), 한국강사총연합회 대표회장(조옥성 박사), 행복코디네이터총연합회 대표회장(김동호 책임교수), 통일한국행복교육원 원장(조민희 박사) 등이다.

박재영 교수는 "코로나로 인해서 심리적으로 많이 우울한 상황에 처한 국민에게 4차산업혁명의 근간이 되는 정보통신사업을 매개로 앞으로 더 열심히 행복감 증진에 기여할 것을 회사 임직원을 대표하여 약속드린다. 또한 국제웰빙대상 수상을 추천해준 호산대학교 동료 교수인 윤명화 사회복지학박사와 함께 대한민국 국민을 살리는 잘 살기 프로그램인 행복 코디네이터 운동을 확산시키는데에도 기업인 및 교육자로서 함께할 계획이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박재영 교수의 개인 동호회 교실

박재영 교수는 위에 게시된 동영상에서 처럼 유투브 '박재영 기타' 계정에서 올리비아 Music을 운영하면서 음악 동호회 활동 및 기타, 드러럼, 키보드, 섹소폰 레슨도 하고 있다. 박재영 교수에게 무료로 레슨을 받고자 하는 사람은 유투브에서 댓글로 신청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