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학교 밖 도전기 공모전에서 2년 연속 대상 배출 

북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센터)는 2021년 광주 학교 밖 도전기 공모전에서 2년 연속 대상자를 배출하는 쾌거를 달성하였다. 지난 11월에 진행되었던 「2021 학교 밖 도전기 공모전」에 참여한 센터 청소년들 중 7명이 각각 대상 1명(광주광역시시장상), 금상 3명(광주광역시장상, 광주광역시교육감상), 은상 2명(광주광역시의회장상), 동상 1명(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장상)에 선정되어 수상하는 성과를 달성하였다.

2021 학교 밖 도전기 공모전에서 2년 연속 대상 배출 기념사진
2021 학교 밖 도전기 공모전에서 2년 연속 대상 배출 기념사진

2017년도부터 매해 열리고 있는「학교 밖 도전기」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한 해 동안 스스로 노력하며 주도적인 삶을 개척해나가는 도전정신을 북돋아 주고자 운영되고 있는 공모전이다.
 센터는 작년에도 대상 1명, 금상 1명이 수상하는 성과를 달성했으며, 올 해는 2년 연속 대상자 배출과 함께 모든 상장부문에서 수상자들을 배출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올 해 대상을 받은 이00(17)청소년은 ‘적극성, 북극성이 되다’라는 타이틀로,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한 37명의 멘토들을 직접 찾아다니며 비전멘토링을 수행하였고, 5개월간 경제/경영/마케팅/자기계발 분야 등의 도서 162권을 읽고 독후감을 작성하였으며 미디어 페스티벌 PPT대회에 참여하여 교육감상을 받는 등 마케팅스타트업 CEO가 되고자 하는 본인의 꿈을 위해 당당히 도전하는 과정이 특히 돋보였다.

북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황수주 센터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센터에서 대상청소년을 배출하게 되어 정말 기쁘며, 수상한 모든 친구들도 정말 대견하게 생각한다. 또한 코로나19가 지속되고 있는 힘든 시점임에도 불구하고 자신들의 꿈을 위해 당당히 노력하고 있는 모든 학교 밖 청소년들을 응원한다” 라고 밝혔다.

2015년도 6월에 개소한 북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북구센터)는 북구 지역 내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검정고시 학습지원, 수능대비반 운영 및 수시 입학상담지원, 복학 및 대안학교 연계지원, 직업탐색 및 자립지원, 문화예술체험활동, 건강검진 지원, 자기계발 프로그램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무료로 지원해주고 있다.

센터는 만 9세~24세 학교 밖 청소년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연중 수시모집중이다. 검정고시학습반 및 수능대비반 외에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 받고 싶다면 북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