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봉청소년문화의집“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동장 포상”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은주)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에서 8명의 청소년이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인 동장 포상을 받았다.

청소년자기도전 동장 포상기념 단체사진
청소년자기도전 동장 포상기념 단체사진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는 만 7세~만 15세(초등학교 1학년~중학교 3학년) 청소년들이 자기개발, 신체단련, 봉사활동, 탐험활동 4가지 활동영역에서 자기 스스로 정한 목표를 성취해가며, 숨겨진 끼를 발견하고 꿈을 찾아가는 자기성장 프로그램이다.

자신이 정한 성취목표를 달성하여 활동기록지에 작성하고 심사를 거친 뒤 동장승인을 받으면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 명의 동장인증서와 뱃지가 수여된다.

동장 포상의 주역인 용봉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은 “처음에는 힘들었지만 탐험활동이 너무 재미있었다.”, “좋은 추억으로 남아서 기분이 너무 좋고 또 동장포상을 받아 두배로 기분이 좋았다.”, “동장을 바탕으로 금장까지 도전해보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 정은주 관장은“청소년들이 직접 목표를 설정하고 성취해나가는 자기성장 프로그램인만큼 기대감이 큰 사업이다. 목표를 성취해나갈 때 마다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며 많은 청소년년들이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를 알게 되어 함께 성장하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은 2019년 4월 개관하여, 2021년 사업으로는 청소년활동문화진흥사업, 지역사회연계, 와우프로젝트사업, 창의메이커사업, 청소년자치활동사업, 청소년체험활동사업,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등을 활발하게 운영 중이다.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은 광주광역시청이 설립하고 사)광주CYA에서 수탁운영중인 청소년수련시설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