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함께새희망, 연탄나눔활동 봉사

(사)더불어함께새희망은 지난 06일, 서울특별시 노원구 상계3,4동 일대에서 본격적인 한파를 앞두고 겨울철 난방취약계층을 위한 연탄나눔활동을 전개하여 나눔의 온정을 이웃에 전했다.

더불어함께새희망, 연탄나눔활동 기념사진
더불어함께새희망, 연탄나눔활동 기념사진

이번 연탄나눔활동은 약 4,000장의 연탄을 취약계층에게 직접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참가인원이 많았던 만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개인별 마스크 및 장갑 착용, 팀 나누기를 통해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되었다.

이 날 행사는 영하의 기온을 웃도는 추운 날씨에서 진행되었지만 쌀쌀한 날씨에 연탄을 나르는 따뜻한 마음들이 모여 연탄을 나르는 내내 현장은 훈훈한 온기가 감돌았다.
 
이날 행사를 주최한 (사)더불어함께새희망 김정해 상임이사는 ‘이번 연탄나눔활동이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낼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 며 ‘앞으로도 (사)더불어함께새희망은 추운겨울을 보내는 소외된 이웃이 없이 모두가 따뜻한 온정을 나눌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라고 밝혔다.

한편 (사)더불어함께새희망은 소외계층을 돕는 비영리 민간단체로 의료비지원, 생계비지원, 교육비지원 등의 사업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소외계층에게 희망을 전달하고 벽화그리기, 연탄나눔, 수면조끼 만들기 등 사회 공익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