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나무어린이집 박주희 원장, 행복멘토링 전개한다!
위드 코로나 시대에 행복교육사가 펼치는 유아교육!

박주희 원장
박주희 원장

국민행복감 증진 프로그램은 이제 막 인생을 살아가는 영유아로부터 청소년, 중장년, 노년, 그리고 죽음을 앞둔 호스피스 환자들에게까지 그 누구에게도 예외없이 적용되어야 하는 생존권과 관계된 매우 중요한 일이다. 특히 코로나의 장기화와 변이 바이러스의 확진으로 심각한 위기 상태인 위드 코로나 시대가 됨에 따라 대한민국 정부가 향후 5년간 2조원 이상의 재정을 긴급투입하여 국민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행복멘토링을 활발하게 전개하기로 이미 결정하였듯이, 행복멘토링의 필요성은 두말할 여지없이 매우 중요한 사안이다. 당연히 세대별 맞춤 행복 프로그램들과 행복멘토링을 진행할 인성과 실력을 잘 갖춘 유능한 행복전문가의 육성도 꼭 필요한 일이다. 이러한 일은 행복 프로그램의 메카요 요람으로 잘 알려진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kangsanews.kr)'가 선두자리를 차지하고 있으며, 그것이 곧 행복 프로그램의 수퍼바이저인 철학교수 출신인 김용진 행복교수가 설립하여 이끌고 있는 국제웰빙전문가협회로 대한민국의 인재들이 몰려들고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공룡테마공원을 찾아 학습활동중인 유아들과 함께

그러한 까닭에 "2000년도부터 대한민국이라는 컨텍스트에 적합한 행복과 웰빙 프로그램을 연구하고 정부기관에 행복지도사, 행복교육사, 행복상담사, 행복 코디네이터 등과 같이 21세기 신직업의 표상이 되어가는 품격있는 명품 자격과정을 등록하고 그것을 현실에서 세대별로 멘토링할 행복멘토를 육성하고 있는 국제웰빙전문가협회는 12월 1일 한국강사총연합회 사무총장으로서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로 활동하고 있는 고선옥 박사의 추천을 받아 익산의 '초록나무어린이집'을 경영하고 있는 박주희 원장이 행코 예비책임교수 84호로 진입토록 심의하였다"고 협회 사무총장 김동호 행코 책임교수는 소개했다.

급식관리지원센터 견학하여 학습활동 중인 아이들

국제웰빙전문가협회의 인재개발원에 해당하는 국제웰빙대에서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과정을 온라인으로 먼저 자격과정과 심화과정을 이수하게 되는 박주희 원장은 "2011년도부터 지금까지 약 10여년간 보육사업에 종사하면서 품격높은 보육서비스를 제공하였고, 복지부에서 실시하는 평가인증을 4회 통과 하였고 다양한 공적을 쌓은 경영자일뿐만 아니라, 익산시와 연계하여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을 활용하도록 주선하는 익산시 홍보대사로서 활동하고 있는 시민운동가이다. 박주희 원장이 경영하는 초록나무어린이집이 익산시로부터 열린어린이집으로 지정받았듯이, 박원장은 학부모들과 확실히 소통을 잘하는 능력을 가진 여성지도자이다. 또한 어린이 급식관리지원센터 등록기관으로 연6회 분기별로 영양, 위생, 청결, 안전 점검을 통과할 뿐 아니라, 익산시 탑마루 유기농쌀만을 사용하는 식단으로 시민들이 누구나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우리 먹거리를 제공하는 일에도 세심하게 신경을 쓰는 유아 전문 행복 코디이기에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로 추천하였다"고 고선옥 박사는 추천사유를 밝혔다.

학부모 참여수업 기념 사진

유아교육전문가인 박주희 예비 책임교수는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시장상과 시의장상을 수상하였으며, 제2회 한국대중음악치유협회에서 특별상도 수상한 바 있다.

유천 생태공원 숲 체험중인 아이들

국제웰빙전문가협회는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2013-0880호로 등록된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의 자격을 갖춘 석박사급 인재를 전국적으로 발굴 육성하여 이들로 하여금 행코 인턴 10만명을 육성하고 21세기 신직업군에 병원 코디네이터처럼 행복 코디네이터도 진입토록 하겠다는 야심찬 포부로 달려가고 있다. 지금까지 3년간 이 비전에 따라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등록된 행복지도사, 행복상담사, 행복교육사, 행복 코디네이터를 육성할 자격을 갖춘 84명의 행코 책임교수들이 발굴되어 육성되었다. 그리고 오는 11일(토) 오후 1시부터 천안시농업경영인회관 대강당에서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들을 위한 위드 코로나 시대 수퍼비전 공유를 위한 직무교육 및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 과정에 박주희 예비책임교수도 참가하여 위드 코로나 시대에 행복멘토가 꼭 알아야 할 수퍼비전과 노하우를 전수받게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