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 코디네이터 임주완 책임교수가 성남시와 경기도에서 활동 개시!
위드 코로나 시대 시민들의 정신건강진흥을 위한 행복 프로그램 전개!

협회장 사무실 앞에서 임주완 박사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인 임주완 박사(동양철학 전공)는 지난 29일(월) 오후에 경북 경산시의 협회장 사무실을 방문하고, 2022년도에 성남시와 경기도의 학습센터 및 평생교육원, 보건소 등 국민정신건강진흥을 위해 활동하는 공공기관들과 협업하여 행복감 증진 프로그램을 실천할 로드맵을 협회장 김용진 교수로부터 전수받았다.

임주완 박사(좌)가 협회장(우)과 함께 협회 사무실에서

임주완 박사는 '濟和 노장사상연구소' 소장으로서 동양철학자로서만 아니라 풍수지리 분야에서도 크게 활동하고 있다. 학부는 영남대 공대 출신으로서 건축기계설비와 일반기계, 소방설비기계 등에서 특급 자격증을 보유한 엔지니어이고, 대한육상경기연맹의 1급 심판 및 한국사회체육육상연합회 경기이사, 서울교통공사 마라톤 클럽 초대 회장을 역임한 인재이다. 임박사는 대한민국 리더스포럼 등 다수의 NGO단체의 부회장을 역임했으며, 2020년에는 UN본부 SDGs컨퍼런스에 NGO단체 임원으로 참석한 바 있는 글로벌 리더이다.

협회장실에서 전략 미팅중인 임주완 박사

현대전자연구소의 연구원, 서울교통공사 기술본부에서 근 30여년간의 공직을 마치고 이제는 행복 코디네이터 전문가로서 자기계발과 역량강화에 몰입하고 있다. 임주완 박사는 앞으로 성남시의 산하기관들과 협력하여 시민정신건강증진을 위한 실제적이고 구체적인 행복프로그램 진행 및 행복 멘토링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러한 차원에서 협회장과의 미팅을 통해 임주완 박사가 실천할 구체적인 로드맵을 설정하였으며, 또한 12월 11일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83명을 대상으로 하는 전국모임에서 행복 코디네이터 프로그램의 위드 코로나 시대의 구체적인 수퍼비전을 공유하게 된다. 

명강사들의 모임에서 특강 중인 임주완 박사

앞으로 임주완 박사의 다양한 행복 멘토링에 관한 소식은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의 뉴스를 통해 실시간 보도될 전망이다.

임주완 박사의 저서
키워드
#업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