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1-22 11:43 (토)
네오맥스, 미국 나스닥 스팩(SPAC) 상장 계약 체결
네오맥스, 미국 나스닥 스팩(SPAC) 상장 계약 체결
  • 이창호
  • 승인 2021.11.28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황경 글로벌 기업 네오맥스 새롭게 상장되는 길 열려”

미국연합상회 한국지부(대표 박찬윤)와 주식회사 네오맥스(대표이사 박태철)는 지난 26일(금) 오전 11시 여의도 서울시티클럽 12층 그랜드홀에서 나스닥 스팩 상장을 위한 본 계약을 체결했다.

이날 진행된 계약으로 친환경 글로벌 기업인 주식회사 네오맥스가 나스닥에 새롭게 상장될 길이 열린 것이다.

‘네오맥스’는 20C 후반에 들어 새롭게 발견된 ‘시간을 거스르는 물질’로 일컫는 천연유기물질로, 우리에게는 다소 생소한 신(新)물질이다. 현재 전 세계에서 한국과 일본 그리고 독일에서만 생산이 가능하나, 주식회사 네오맥스만의 탁월한 기술력으로 가장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네오맥스는 ‘네오맥스’를 바탕으로 바이오 사업에서, 농축수산은 물론 식음료와 미용 사업 등 생활 용품 산업에서 에너지 산업까지 다양한 분야로 진출하고 있다.

사진: 미국연합상회 박찬윤 대표와 네오맥스 박태철 대표이사가 나스닥 스팩상장을 위한 계약에 서명을 하고 있다.
사진: 미국연합상회 박찬윤 대표와 네오맥스 박태철 대표이사가 나스닥 스팩상장을 위한 계약에 서명을 하고 있다.

이번 네오맥스와 계약을 체결한 미국연합상회(American General Business Association)는 미국정부의 허가를 받아 기업인수, 합병 투자 등을 위한 특수목적법인으로 뉴욕에 본부가 있으며 세계적으로 총 84개 지부 및 지소가 있다.

미국연합상회 한국지부 박찬윤 대표는 “네오맥스 사와 함께 나스닥 스팩 상장을 포함한 미래 성장 산업에 대해 구체적인 업무를 진행하기로 결정한 것은 네오맥스만의 비전과 기술력, 경영자의 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것”이라며 “이번 나스닥 스팩 상장에 AGBA도 함께 힘을 보태기로 했다”고 전했다.

특히 ‘미. 중 무역전쟁으로 인해 이제는 한국에도 최초로 뉴욕 월가의 세계 금융 서비스가 저렴하게 제공될 것이며, 이로 인해 네오맥스와 같이 한국의 우수 기업들의 글로벌 경쟁력과 나아가 국가 경제에 크게 이바지하게 될 것이다’라며 큰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