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나루한과영농조합이 생산하는 '우리밀 호박약과'
해나루한과영농조합이 생산하는 '우리밀 호박약과'

해나루한과영농조합(대표 권은중)이 신축 공장 생산라인이 본격 가동되면서 오는 29일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2차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 

지난해 충남도 농촌자원복합산업화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된 해나루한과영농조합은 자금을 확보하고 497㎡ 규모의 제조업소를 HACCP 시설기준에 맞게 제조실, 포장실 등을 갖춘 한과 생산 전문 가공장을 신축하고 지난 22일 당진시 관계자가 참가한 가운데 준공식을 가졌다. 

해나루한과영농조합 권은중 대표는 아버지인 1대 권병선 대표에게 2015년부터 가업을 이어받아 운영 중인 청년 가업가다. 당진 해나루상표 인증, 농식품부 농촌융복합산업사업자인증 등을 획득했으며, 다음 달에는 HACCP 인증을 획득해 누구나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한과를 샌산한다는 계획이다. 

네이버쇼핑에서 진행되는 이번 2차 라이브커머스는 우리밀 호박약과(20개입)로 진행된다. 해나루 우리밀 호박약과는 설탕, 색소, 방부제를 사용하지 않고 당진 지역에서 재배한 해나루쌀과 단맛을 내는 단호박을 삶고 으깨 우리밀과 반죽해 자동화 생산라인을 통해 생산된다. 

이번 라이브커머스는 우리밀 호박약과 한 상자를 할인가인 14,900원에 무료배송 판매하게 되며, 네이버쇼핑에서 ‘해나루한과’를 검색하면 확인 가능하다. 

권은중 대표는 “해나루 우리밀 호박약과는 국내산 우리밀을 사용했으며 직접 재배한 단호박으로 단맛을 살린 건강한 재료로 생산된다”면서 “아이들이나 부모님 간식으로 팔리고 있는 건강간식으로 선물로도 제격”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