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전문가 손정옥 원장이 전국무대로 뛴다!
국민행복감 상승을 위한 행복멘토로 훈련받는다!

손정옥 원장

익산에서 '사랑으로어린이집'을 운영하고 있는 유아교육전문가인 손정옥 원장이 국민행복 프로그램의 대표 기관인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kangsanews.kr)'의 사내인재개발원인 국제웰빙대에서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로 훈련을 받게 되어 인근 어린이집 원장들에게 큰 동기부여가 되고 있다.

손정옥 원장을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후보자로 협회에 추천한 선배 행코 책임교수인 고선옥 박사는 "아이들의 행복 맞춤형 프로그램을 적극 실천하는 손정옥 원장의 교육철학을 지켜보면서, 손정옥 원장이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2013-0880호로 등록된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로 활동하면 전국적으로 이 좋은 행복 에너지를 확산시킬 수 있다고 판단하여 행복교육 전문가의 길로 적극 추천했다"고 추천사유를 밝혔다.

조현정 원장(첫줄 우측 첫번째), 손정옥 원장(첫줄 우측 두번째) 

아이들에게 늘 친근한 놀이전문가로 앞장서는 보육교직원들의 행복멘토인 손정옥 원장은 그동안 평생교육사, 사회복지사, 미술실기교사, 심리상담사 등의 자격을 취득하였다. 그리고 전라도에서 최고 명강의를 하는 교수로서 지난 11월 20일에 전라남도지사로부터 최우수교수상을 수상한바 있는 고선옥 박사가 이끄는 선음률놀이교육심리연구원의 복지분과 이사로서 솔선수범하며 멋진 인생의 동반자로 세미나와 워크숍등을 진행하는데 최선을 다하는 리더로 평가받고 있는 행복 코디네이터이다.

손정옥 원장은 관계중심의 리더로서 한국대중음악치유협회 익산부회장 역할을 통해 회원들과의 친목과 복지증진에도 앞장서고 있다. 대중음악지도(치유)사, 합창지도사를 취득하면서 대중음악 강사로도 활동하고 있는 손정옥 원장은 2021년 제2회 꿈 재능 문화예술 전국대회에서 지도자 부문 특별상으로 여수시의회 의장상을 수상한 바 있다.

조옥성 박사와 고선옥 박사가 공동 추진한 문화예술경연대회

"연구와 공부하는 시간이 인생에서 제일 좋다"는 손정옥 원장은 평일에는 어린이집에서 교사들과 아이들의 멘토로, 주말에는 시골밭에서 가족들과 협력하는 가족공동체로 매우 바쁜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

또한 적극적인 부모역할훈련 자격과정에 참여하면서 부모와 함께 영유아를 바르게 교육하고자 부모교육관련 교육도 계속 받고 있다. 이러한 가치관으로 고선옥 박사가 주관하는 행복 코디네이터 과정에도 관심을 갖고 참여하면서 행복멘토인 행코 책임교수의 비전을 갖게 되었다고 기자에게 말한다.

아이들의 행복감 상승을 위해 시범교육중인 손정옥 원장

국제웰빙전문가협회의 행코 책임교수 82호로 입단을 허락받은 손정옥 원장은 온라인 자격과정을 통해 행복지도사, 행복교육사, 행복상담사, 행복 코디네이터 이론 학습을 받게 된다. 그리고 심화학습과정을 거치게 되면 행복 코디네이터 수퍼바이저인 김용진 교수로부터 면대면 교육 및 심사를 거쳐 행코 책임교수로 최종 임명받게 된다. 임명받은후에는 전국적으로 다양한 행복 프로그램을 직접 추진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