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1-22 11:43 (토)
조현정 원장,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된다
조현정 원장,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된다
  • 김동호
  • 승인 2021.11.27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선옥 박사의 추천받은 꼬마숲느티나무어린이집 조현정 원장!
국제웰빙전문가협회로부터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로 훈련!
고선옥 박사의 행복 코디네이터 교육과정에 참여한 조현정 원장

꼬마숲느티나무어린이집! 영유아와 학부모에게 늘 행복감을 안겨주는 프로그램으로 열린형어린이집 및 공공형어린이집의 롤모델로 우뚝 서고 있는 우수한 유아교육전문기관이다.

"2017년 열린어린이집으로 선정된 꼬마숲느티나무어린이집은 평생교육사 및 사회복지사로서 남다른 교육 프로그램과 보육서비스를 실천하는 커리우먼 조현정 원장이 일구어가는 행복 보육서비스 광장"이라고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인 고선옥 박사는 추천한다.

조현정 예비책임교수

그러한 까닭에 조현정 원장은 2017년도에는 군산지역을 대표하여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이 상은 전북지역에서는 4곳에만 수여하였을 정도로 아주 모범적인 운영을 하는 어린이집에만 수여되는 상이다. 물론 어린이집 급식 관리에도 최선을 다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한 까닭에 2017년 반짝반짝급식소로 인정받아 상을 받은 기관이기도 하다.

조현정 원장은 송하진 전라북도지사에 의해 전라북도 인권지킴이로 위촉받아 아동학대와 도민의 인권보호에도 앞장서고 있는 행복 코디네이터이다. 2018년도에 보건복지부가 인정하는 국공립어린이집인 공공형 어린이집으로 지정되었다. 군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호원대학교, 우석대학교 등과 업무협약도 맺었으며, 2021년에는 어린이집 모범 운영으로 꼬망세그룹 회장 표창장을 수상하였고 덩달아 공공형어린이집으로 마이에듀교사자람에서 안전보육어린이집으로 인증을 받았다.

"한국대중음악 꿈 재능 1차 심사위원 및 본선 진행위원으로 활동한 경력의 조현정 원장은 2021년 제2회 꿈 재능 문화예술 전국대회 지도자 부분 특별상으로 여수시의회 의장상을 수상하였고, 한국대중음악협회 최우수회원상도 수상하였다. 조현정 원장은 한국대중음악치유협회 군산지부장으로 회원들과의 관계를 중요시하며 협회 행사에 최선을 다하는 열정적인 모습으로 모든 이들에게 귀감이 된다"고 선배 행코 책임교수인 한국강사총연합회 대표회장인 조옥성 박사는 귀뜸한다.

그동안 조현정 원장은 심리상담사 자격도 취득하였을뿐 아니라 고선옥 박사의 직접 지도와 코칭으로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과 2급 자격과정도 참여하였다. 유아교육 전문가로서 직접 행복 코디네이터 과정을 접하면서 느낀 것은 이왕이면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로 임명받아 폭넓게 활동하는 것이 훨씬 낫겠다고 판단하고, 행코 책임교수 고선옥 박사의 추천을 받아 협회로 행코 책임교수 진입 신청서를 접수하였고, 국제웰빙전문가협회의 사내인재개발원격인 국제웰빙대 김용진 총장의 허락을 받아 행복 코디네이터 81호로 진입하여 온라인 학습과정부터 진행하게 되었다. 

한편 행복 코디네이터 창시자인 국제웰빙전문가협회 수퍼바이저 김용진 행복교수는 "80여명의 행코 책임교수들이 함께 만들어 가는 위드 코로나 시대의 긍정심리응용 실천 프로그램이 바로 '행복 코디네이터학'이라는 학문으로 자리잡는 날이 머지않아 도래하도록 조현정 예비 책임교수의 열정과 헌신을 기대하며 입단을 환영한다"고 공식 축하메시지를 보냈다.

조현정 예비 책임교수는 온라인 과정으로 자격과정과 심화과정을 먼저 통과한후 김용진 교수와 면대면 교육 및 심사과정을 통해 행코 책임교수로 공식 임명받게 된다. 앞으로 조현정 원장에 관한 소식은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의 뉴스를 통해 실시간 보도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