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에는 국민정신건강 증진에 일조하는 행복멘토(강사)가 발굴된다!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들이 전국 시군구민회관에서 직접 추진한다!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장기화와 폭증으로 인해 2021년 연말 국내외 정세가 어수선하다. 경제는 장기 침체의 늪으로 빠져들고 있고 서민들의 팍팍한 삶은 더 이상 버티기 힘든 상황으로 치닫고 있다. 당연히 국민우울도도 높아지고 있고 개인별 행복감도 나날이 낮아지고 있다. 이러한 상태가 조금 더 지속되면 심리적 불안감의 극대화로 인해 조현병 환자를 비롯하여 사이코 패스나 소샬 패스 등 정신병리학적 위기 상황으로 대한민국이 중병에 걸릴 가능성이 매우 높은 위기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2000년도부터 웰빙과 힐링 그리고 행복에 관해 구체적인 행복 프로그램을 자격과정으로 정부기관에 등록한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kangsanews.kr)는 행복지도사, 행복교육사, 행복상담사, 행복 코디네이터를 집중 육성하여 이들로 하여금 국민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긍정심리학적 치유접근을 모색하고 있어 전문가들에게 화제가 되고 있다. 그 중에 협회장 김용진 교수가 야심차게 육성해 온 로드맵이 행코 책임교수 육성과정이며 이 과정을 통해 지금까지 80명의 석박사급 저명인사들이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로 발탁되어 전국에서 활동 중에 있다.

정부기관이나 대학기관에서도 엄두내지 못하고 있는 대한민국 국민 정서에 잘 맞는 전문적인 행복멘토를 꾸준히 육성하고 있는 NGO기관인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협회는 대학교 철학교수 출신인 김용진 교수의 실용주의 철학과 행복인문학이 농축된 다양한 행복 프로그램들과 그것을 현장에서 5천만 국민에게 공유할 행복전문가인 행코 책임교수 1천명 시대, 행코 인턴 10만명 시대를 중단기 비전으로 세워 가속도를 붙이고 있다. 

국제웰빙전문가협회 김용진 교수는 위드 코로나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2020년도 초반부터 언급했으며, 내년도인 2022년도 상반기가 되어야 겨우 이 사태가 진정국면에 들어갈수도 있을것이라고 그동안 유투브 방송과 뉴스포털1 웰빙칼럼과 강연 등을 통해 언급해 왔다. 또한 이러한 위기를 극복하는 방안으로 심리적 안정감과 행복감 상승과 같은 긍정심리학적 대안들, 웰빙을 통한 면역력 강화 등과 같은 자연치유학적 대안들, 정부와 공공기관과 협업하는 힐링 프로그램의 활용, 그리고 개인의 지혜롭고 현명한 삶의 방식 등을 제시해 왔다.

국제웰빙전문가협회는 그동안 분석한 내용을 토대로 실제적이고 파격적인 행보에 나서게 된다. 2022년도부터 '국민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행복강사(멘토) 경연대회'를 전국 각 시군구민회관이나 대학교 대강당 등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이 행사는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80명 중의 1인이 추진위원장으로 진행하게 된다. 예선을 통해 1차 검증된 강사 및 강연자 10명이 해당 행사의 본선에 진출하게 된다. 본선에 진출하여 1등에게는 행코 책임교수 진입시 300만원 장학금, 2등에게는 250만원 장학금, 3등이하에게는 200만원 장학금도 받고 행코 책임교수로 훈련받아 임명될 기회도 주어진다. 예선전 심사위원장은 추진위원장인 해당 책임교수가 맡지만, 본선전 심사위원장은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협회장이 맡고 심사위원은 해당 자치단체의 단체장, 보건소장, 국회의원, 공공기관장 등이 맡을 전망이다. "협회는 이렇게 발굴된 국민행복감 상승에 도움될 다양한 소리를 책으로도 묶어 '위드 코로나 시대 힐링 라이프 참고서'로 출판하고, 이들의 다양한 제안을 정부 기관이 국민정신건강 프로그램 개발에도 활용하도록 정부기관에 홍보할 계획"이라고 협회 사무총장 김동호 행코 책임교수는 소개했다.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 행복상담사 2급을 동시 육성하는 구호원 행코 책임교수

이러한 취지로 지금까지 육성한 80명의 행코 책임교수를 대상으로 12월 11일 오후 1시부터 협회는 행코 책임교수 전국모임 및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 모임은 행코 책임교수만 참석할 수 있다. 행사 추진위원장은 구호원 행코 책임교수(옳고바른마음총연합회 원장), 총진행은 이정인 행코 책임교수(행복상담사 지도교수)가 맡는다. 특히 유투브에서 '온골요법'으로 수십만명이나 시청한 바 있는 온골요법 창시자인 문운석 행코 책임교수의 '코로나 정체와 극복 방법'에 대한 20분간의 스팟 특강도 진행된다. 또한 이날 행사는 유투브 '조옥성박사TV'를 통해 행코 책임교수 조옥성 박사, 유투브 '박재영' 채널에서는 호산대학교 박재영 교수가 일부 내용을 실시간 방송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