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 < 투게더 데이 > 성료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은주)은 지난 11월23일(토) 투게더를 주제로 ‘와우데이’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매월 첫째주 토요일에 운영되는 ‘와우데이’ 프로그램은 매달 바뀌는 주제에 따라 청소년들이 주체가 되어 청소년들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고 운영함으로써 용봉청소년문화의집이 청소년들만의 문화를 표현하고 활동이 가능한 공간이 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와우데이는 용봉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청소년동아리 친구들의 재능기부로 함께 기획하고 운영되고 있다.

11월 와우데이는 용봉골 마을축제와 함께 진행하여 “투게더”라는 주제로 진행하였습니다.
“달고나 만들기” , “키링 만들기” 부스 참여를 통해서 청소년들뿐만 아니라 부모님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와우데이를 기획하였습니다.

11월 와우데이를 기획한 “와우!용청문” 동아리원 중 김○우는 야외에서 진행해보고 싶었었는데, 이번에 야외에서 할 수 있게되어서 좋았다. 코로나19 때문에 인원제한도 있고, 내부에서 진행하면 제한 되는 게 많았는데 야외에서 하니깐 더 많은 사람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축제에 참여한 거처럼 즐거웠습니다.라고 전하였습니다.

정은주 관장은 “용봉골 마을축제와 함께 청소년들도 즐길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어서 기쁘다. 코로나19 때문에 활동에 제한 되는 부분이 많았지만 와우데이를 즐겁게 운영해준 청소년동아리에게 고맙다 ”라고 전하였습니다.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은 광주광역시청이 설립하고 사)광주CYA에서 수탁운영중인 청소년수련시설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