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앤킴 크리에이티브 그룹 'BLUE ELEPHANT PROJECT 모모의 꿈' 展

모모는 자신의 의지로 이동할 수 없는, 사람들과 대화를 나누는 용도로만 제작된 안드로이드입니다. 그런 모모 옆에서 모모의 주인은 늘 책을 읽었고 재미있거나 신기한 내용은 모모에게 읽어주어 모모가 상상의 세계를 펼칠 수 있도록 해 주었다. 이은앤킴 크리에이티브 그룹 모모의 꿈 展은 2021. 11. 13 (토) ~ 2021. 11. 28 (일)까지 갤러리도스에서 전시 된다.

이은앤킴 크리에이티브 모모의 꿈' 展 안내 포스터
이은앤킴 크리에이티브 모모의 꿈' 展 안내 포스터

그렇게 홀로 외로운 날들을 보내던 모모는 몸에서 영혼이 이탈하게 됩니다.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게 된 모모는 상상 속 친구인 파란 코끼리를 찾아가 같이 여행을 떠날 준비를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그러던 중 현실에서 움직이지 않는 자신의 모습을 마주한 모모는 이곳이 현실이 아닌 다른 공간임을 깨닫고 현실의 자신에게 돌아가려 합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그 순간 아무런 희망도 갖지 못한 채 스스로 삶의 끈을 놓아버리는 안타까운 일들이 주변에서 일어나고 있습니다. 만약 그 순간 ‘지금은 너무 힘들지만 그래도 언젠가는 상상하던 일들이 이루어지는 날이 오겠지?’라는 작은 희망을 품게 된다면 어쩌면 너무나 얇아진 그 끈을 놓지 않을 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모모의 꿈을 본 관객분들이 삶의 힘든 순간을 마주했을 때 작은 꿈을 간직한 채 자신에게 돌아간 모모를 떠올리며 힘이 들더라도 포기하지 않고 삶을 살아갔으면 하는 바람으로 이 작품을 제작하였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