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충곤 화순 동네뉴스2 '전남 여성소식'
구충곤 화순 동네뉴스2 '전남 여성소식'
  • 고성중 기자
  • 승인 2021.11.16 0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8일, 우리 군에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2021 전남 여성위원 워크숍이 열렸습니다.

전남 22개 시·군 여성 자문 위원님들의 역량과 지혜를 나누는 자리를 국화향 가득한 우리 화순군에서 개최하게 되어 기쁩니다.

이번 워크숍이 한반도 평화와 번영을 위한 대안과 실천적 활동 등을 공유하고 여성 위원 활동이 더 활발해지는 시작점이 되기를 바랍니다.

우리 군도 평화통일의 여정에 함께하며, 앞으로도 민주평통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소개

<헌법> 규정에 따라 설치된 임의(任意)의 대통령자문기구이다. 이를 위하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법>이 1988년 3월 제정, 공포되었다.

그 직능은 조국의 민주적 평화통일에 관한 국민적 합의를 확인하고, 범민족적 의지와 역량을 집결하여 민주적 평화통일을 달성함에 필요한 제반정책의 수립 및 추진에 관하여 대통령에게 건의하고 그 자문에 응하는 것으로 되어 있다.

이 기구의 구성은, 조국의 민주적 평화통일을 지향하고 민족의 염원을 받들어 주민이 선출한 지역대표와 정당·직능단체·주요 사회단체 등의 직능 분야 대표급 인사로서, 국민의 통일의지를 성실히 대변하여 대통령에게 건의하고 자문에 응할 수 있는 인사 중에서 대통령이 위촉하는 7,000인 이상의 자문위원으로 구성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