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PR대상, 대상에 국가보훈처 ‘장군의 귀환-홍범도 장군 유해 봉환 대국민 PR 캠페인’ 선정
대상 및 총 16개 카테고리 17개 작품 최우수상 시상

[뉴스포털1=장경일기자]한국PR협회(회장 김주호)가 제29회 한국PR대상의 PR 성공 사례 수상작을 발표했다고 15일 밝혔다.
올해의 PR 성공 사례 가운데 대상과 16개 카테고리의 최우수상을 선정했으며, 공동 수상작 포함 18개 수상작을 11월 24일 PR인의 날 행사에서 시상한다.
대상에는 국가보훈처의 ‘장군의 귀환 홍범도 장군 유해 봉환 대국민 PR 캠페인’이 선정됐다. 이 캠페인은 봉오동, 청산리 전투 전승 101주년을 맞아 진행된 홍범도 장군 유해 봉환 사업을 전 국민에게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대국민 추모 분위기 조성 및 국민 소통에 이바지한 성공적인 사례로 PR의 공익성과 스토리텔링의 중요성 측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그 외 카테고리별 최우수상으로는 △공공 PR(공공 기관) 부문 ‘KOBACO 애착용기 캠페인(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유브레인커뮤니케이션즈)’ △공공 PR(정부) 부문 ‘마약류 안전관리 강화 홍보 사업(식품의약품안전처, 엔자임헬스)’ △공공 PR(지방 자치 단체) 부문 ‘인천광역시 자원순환정책 홍보(인천광역시, 베티카 주식회사)’ △지역 사회 관계 부문 ‘일상 속 건강한 이야기가 교류하는 공간, 건강책방 일일호일(엔자임헬스)’ △공공·공익 캠페인 부문 ‘11번가 2021 희망쇼핑 캠페인(11번가, 프레인글로벌)’와 ‘대웅소셜임팩터 - Live Stream: Gen Z’s ACTIVISM to Save Lives(대웅제약, 프레인글로벌)’ △통합(IMC) 캠페인 부문 ‘알면 알수록 마음이 놓이는 햇반 이야기’ 햇반 안심캠페인(CJ제일제당, 피알원) △디지털PR 부문 ‘#이웃에 영웅이 산다(국가보훈처)’ △이벤트·스폰서십 부문 ‘KT 오대장 프로젝트(KT, 파괴연구소, 넥스브레인)’ △이미지PR 부문 ‘Art is your DUTY(현대백화점면세점, CJ 파워캐스트)’ △마케팅 PR(소비재) 부문 ‘드디어 햇반이 솥밥을 솥반하다, 햇반솥반(CJ제일제당, TBWA KOREA)’ △마케팅PR(헬스케어) 부문 ‘골다공증 바로알기 튼튼사진 캠페인(엔자임헬스)’ △마케팅 PR(IT/기술) 부문 ‘기아 VR 드라이빙 센터(기아, KPR)’ △국제 PR 부문 ‘6.25참전용사 추모의 벽 건립 지원 프로젝트(대한민국재향군인회)’ △비영리조직 NGO PR 부문 ‘유엔세계식량계획(WFP) 한국의 쌀 원조 사업 홍보(유엔세계식량계획)’가 선정됐다. 한국경영자총협회장상인 CSR/ESG 커뮤니케이션 부문은 ‘SK텔레콤 WE_ING 캠페인(SK텔레콤, 에이엘)’가 수상한다.

한국PR협회의 한국PR대상은 국내 대표 PR 어워드로, 올해에는 수상 분야를 14개에서 21개로 확대해 다양한 기업·기관의 참여를 끌어냈다. 올해는 정부, 공공 기관, NGO, 기업, 군, PR회사 등에서 평년의 약 3배 정도 사례가 접수돼 한국PR대상에 대한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한국PR협회 김주호 회장은 “올해 한국PR대상은 시상 부문을 전문 분야별로 늘리는 등 변화를 시도해 다양한 기관·기업에서 우수한 사례들이 많이 출품됐다”면서 “앞으로도 우수한 PR 활동 사례를 발굴해 PR의 가치를 높이고 PR 활동의 질적인 향상을 도모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1 PR인의 날 및 한국PR대상 시상식은 11월 24일 라움아트센터에서 개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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