옳고바른마음총연합회와 국제웰빙전문가협회가 협업으로 진행!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는 웰빙전문가 행복상담사 3기가 육성된다!

옳고바른마음총연합회가 위드 코로나 시대상황에 걸맞게 국민의 정신건강과 토탈 웰빙라이프 코칭에 젹합한 행복상담사와 행복 코디네이터를 육성하고 있어 화제이다. 국민행복 프로그램의 선도기관인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kangsanews.kr)는 지난달에 이어 11월 19일(금)부터 20일(토)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2021 국민행복 서포터즈단 제3차 교육'으로 행복상담사 3기 과정 교육을 진행한다고 옳고바른마음총연합회 이정인 사무총장은 밝혔다.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인 이정인 사무총장에 의하면 "이번 행복상담사 3기과정에서는 행복상담학의 이론과 실습만 아니라 청소년상담이론과 실습, 그리고 옳고바른마음인지 및 인성교육도 진행한다. 또한 웃음치료와 행복소통, 멘탈코칭의 전문강사가 행복상담사 육성에 도움이 되도록 좋은 커리쿨럼으로 짜여있다. 장소는 천안시 서북구 성환읍 매주리 304-18, 천안배농협2층 대회의실이다. 미리 신청한 사람에게만 참여 기회를 준다"고 소개했다.

옳고바른마음총연합회 원장인 구호원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는 "전국에서 3번째로 시범과정으로 운영되는 이 과정을 수료하면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 자격증과 행복상담사 2급 자격증을 동시에 특별 장학혜택으로 취득하게 된다. 총 취득비 50만원 중에서 20만원의 장학혜택이 있기 때문이다. 행복상담사는 관계법령에 따라 정부기관인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2012-1253호로, 행복 코디네이터는 2013-0880호로 등록된 자격이다. 코로나 시대 상황에 1만명의 행복상담사, 10만명의 행복 코디네이터가 필요할 것으로 예측하고 알차게 직무교육을 통해 웰빙전문가를 육성하고 있으며, 추후에는 이들을 대상으로 정기적으로 보수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국민행복 프로그래머인 행복 코디네이터 창시자 김용진 행복교수는 "대한민국 국민의 정신적 피로도를 회복하고 행복과 웰빙을 모색하고 코칭하는 웰빙전문가들을 육성하는 옳고바른마음총연합회 구호원 원장님과 이정인 사무총장님의 뜨거운 열정에 1기 2기 행복상담사가 속속 배출되어 사회 각 영역에서 활동하고 있다. 추후 이들이 대한민국의 행복지수를 높이는 파파게노 역할을 할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라고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협회장으로서 공식 축하 메시지를 보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